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인피니티의 플래그십 SUV QX80이 페이스리프트를 거쳐 새롭게 돌아왔다. 앞서 2017 뉴욕 오토쇼서 공개됐던 'QX80 모노 그래프 콘셉트'의 디자인을 이어받아 잘생김을 듬뿍 묻혀 돌아온 QX80. 이제 정말 해볼만하다.

 

上 : 신형 QX80 / 下 : 2017 QX80

 

신형 QX80의 가장 큰 변화는 역시 외관 디자인이다. 보고 또 봐도 익숙해질 기미가 보이지 않던 외모는 성형에 성공했고, 새로운 그릴과 헤드램프, 커다란 차체에 비례하는 22인치 휠 등 디테일한 부분변경으로 세련되고 역동적인 분위기를 구현해냈다. 특히, 낮게 자리했던 헤드램프의 위치 조정만으로도 차량 전반적인 이미지에 큰 변화를 가져왔다.

 

 

실내 또한 고급 감성을 더해줄 약간의 디자인 변경이 이뤄졌다. 새로운 우드 트림과 퀄팅 장식으로 호화로운 실내 분위기를 완성시켰고, 인포테인먼트 스크린도 더욱 커졌다.

 

 

파워트레인에 대한 공식 제원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기존 QX80의 프레임보다 플랫폼을 그대로 사용함에 따라 제원에는 변함이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기존 QX80은 5.6리터 V8 가솔린 엔진이 탑재되어 최고출력 400마력, 최대토크 56.1kg.m의 성능을 발휘하며, 변속기는 7단 자동 변속기가 맞물린다. 최대 견인력도 이전 모델과 동일한 3855kg을 유지할 것으로 보이며, 이는 캠핌용 트레일러와 보트 등을 견인하기에 충분하다.

 

 

새로운 디자인과 각종 첨단 기능으로 무장한 신형 QX80은 레인지로버,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벤츠 GLS 등과 경쟁을 펼치게 되며, 럭셔리 SUV 시장의 수요를 크게 끌어들일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