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Tuning]

 

러쉬 머스탱 729

 

20년 이상의 튜닝 경력을 자랑하는 전문 튜너 러쉬(Roush)가 세계적인 튜닝카 박람회 세마쇼(SEMA)서 화려한 머스탱 튜닝카를 공개해 화제다. 과거부터 머스탱 차량에 남다른 업그레이드를 진행해온 튜너답게 이번 결과도 꽤나 파격적이다.

 

 

1970 보스 머스탱 429

 

이번 튜닝은 과거 모터스포츠에서 크게 활약하며 머스탱 신화를 만들었던 주역 '보스 머스탱 429'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됐다. 당시 보스 머스탱은 보스 302와 보스 429로 구성됐으며, 특히 보스 429모델의 경우 강력한 7.0리터 V8 보스 429 엔진이 탑재돼 유명세를 타기도 했다. 커다란 보스 429엔진이 탑재될 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특별하게 설계된 디자인 때문인지 차량 수집가들에게 독특함과 희소성을 높이 평가 받기도 한다.

 

 

 

 

해당 튜닝카의 이름은 '러쉬 머스탱 729'로 명명됐다. 흔치 않은 그래버 그린(Grabber green) 외장 컬러와 자체 제작한 커스텀 와이드 바디키트, 보센 RVS 단조 휠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해당 바디 키트는 공기 역학을 고려해 설계됐으며, 강성이 높고 가벼운 카본 소재로 제작됐다는 점도 주목해볼 만하다.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엔진 출력의 변화다. 러쉬가 제공하는 튜닝 패키지가 적용된 결과 최고출력은 700마력 이상으로 상승했다. 차내에는 5.0리터 Ti-VCT V8 엔진이 탑재됐고, Eaton TVS 슈퍼차저가 장착된 것이 출력 상승의 비결이다.

 

 

성능 개선을 위한 몇 가지 작업도 진행됐다. 3-웨이 타입의 코일 오버 서스팬션이 마련되어 일반 도로는 물론이고 서킷에서도 뛰어난 반응과 움직임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또한 브렘보 GT 시리즈 브레이크를 적용해 제동성능을 강화함으로써 고속주행에도 안정적인 감속을 할 수 있게 했다.

 

 

한편, 올해 세마쇼에는 각양각색으로 꾸며진 튜닝카가 전시돼 다양한 볼거리가 제공됐으며, 7대의 머스탱 튜닝카가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