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Tech]

LOTUS

로터스 그룹의 자율주행 부분 개발 담당 '로터스 로보틱스'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4에서 자사의 최신 기술들을 대거 선보였다.

로터스 로보틱스는 이번 전시를 통해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인 최첨단 자율주행 기술들과 서비스를 공개, 로터스 자동차에 대한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로보 소울'은 로터스 로보틱스가 개발부터 상용화까지 이뤄낸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스택으로, 모든 환경 및 차량에 적용할 수 있고, 레벨 4 자율주행까지 가능하다. 

해당 기술을 도입한 모델은 특정 조건 하에 주차 및 고속도로 주행까지 자율적으로 가능하며, 필요시 운전자가 개입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로터스의 최신 순수전기 자동차인 '엘레트라'와 '에메야'엔 해당 기술의 요소들이 이미 포함되어 있다.

'로보 갤럭시'는 로보 소울의 밑바탕인 클라우드 기반 툴들을 칭하는 것으로, 기술을 도입한 업체에서 데이터 관리와 분석은 물론 자율주행차에 대한 효율성과 접근성을 보다 향상시킬 수 있다. 자동차의 센서, 도로 정보 및 알고리즘 등 다양한 요소로부터 수집된 정보들을 통해 로보 소울의 테스트 및 개발 단계에서 자율주행의 학습 능력과 전반적인 품질 향상을 이뤄낼 수 있다.

나아가, '로보 매트릭스'는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원격으로 운전자에게 안내, 제어 및 운전 지원 등을 제공한다. 또한, AI를 통해 운전 환경 분석, 자율주행의 안전성과 정확성을 지속적으로 학습하고 발전시키는 솔루션이다.

소프트웨어 솔루션과 함께, 로터스 로보틱스는 자율주행 도입에 이바지할 수 있는 자사의 하드웨어 솔루션도 선보였다.

로터스 로보틱스 자율주행 소프트웨어들의 기반이라고 할 수 있는 다목적 섀시 'V1'은 광범위한 확장성을 자랑한다. 다양한 크기로 제공되는 모듈식 아키텍처와 함께 순수전기 자동차의 배터리 옵션들을 고객의 필요에 맞게 제공할 수 있다. 나아가, 도심 환경 미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로보큐브'도 방문객들을 같이 맞이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 2021년 설립된 로터스 로보틱스는 지금까지 동급 최고의 하드웨어와 함께 알고리즘과 소프트웨어 및 강력한 클라우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로터스 로보틱스는 다양한 자동차 브랜드와 협력해 자율주행 기술의 혜택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마존 웹 서비스 도입을 통해 전 세계에 있는 고객 모두가 자사의 기술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했다. 나아가, 자사의 제품 포트폴리오를 통해 수집된 정보들을 저장하고 분석하는 데 AWS를 활용하며 운영하는 모든 시장의 규제들을 준수하고 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반응형
728x170

[Motoroid / Tech]

O100 콘셉트

KG 모빌리티가 2024 CES에서 무선충전 상용화 기술을 선보였다. 

이달 12일까지(현지 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2024 CES는 세계 최대 전자.정보기술 박람회로 올해에도 다양한 모빌리티 신기술이 대거 공개되며, KG 모빌리티 역시 참가해 혁신 신기술을 선보였다. 

토레스 EVX에 적용된 무선충전 기술은 '와이트리시티'의 자기 공명 방식이 적용됐다. KG 모빌리티는 무선 충전 글로벌 기업인 미국의 와이트리시티 및 무선전력 송수신 안테나 모듈 등을 개발하는 위츠와 협력해 무선 충전 기술을 개발 중에 있다.

또한, 지난해 5월에는 위츠 그리고 전기차 충전 인프라 기업인 GS커넥트와 무선충전 상용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와이트리시티의 자기 공명 기술은 전력 소스와 수신기 두 시스템 사이에서 에너지를 전달하는 고주파 진동 자기장을 만드는 방식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전력 소스와 수신기는 특별히 설계된 자기 공명기로 근거리 장기장을 통해 효율적이고 안전하게 전력을 전달할 수 있다.

KG 모빌리티의 무선 충전 기술이 적용된 모델은 올해 하반기 양산목표로 개발중인 토레스 EVX를 기반으로 한 전기 픽업 O100에 탑재 계획이며, 추후 개발되는 차종에도 확대 적용한다는 방침이다. 

관련해 KG 모빌리티 관계자는 "무선 충전 기술은 충전효율과 충전속도, 충전 거리 등 기술적 한계 극복을 위한 다양한 노력과 함께 주차장 등 고정형 무선 충전뿐만 아니라 도로에 내장되어 주행 중에도 충전할 수 있는 동적인 무선충전 기술까지 인프라가 확대될 전망이다"라며, "앞으로 고객의 충전 편의성 제고뿐만 아니라 글로벌 충전 표준을 고려한 KG 모빌리티만의 차세대 전기차 무선충전 시스템을 개발해 나갈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무선 충전 기술은 전기차 배터리를 충전 케이블 없이 충전하는 기술로 충전구 위치, 별도의 공간 확보 등 기존 유선 충전 시 제기 되었던 불편사항 개선뿐만 아니라 충전 편의성 제고 및 감전에 대한 안전성 등의 장점을 가지고 있다.
 
현재 무선 충전 기술은 미국과 유럽, 일본 등에서 연구 개발과 함께 상용화를 추진하고 있으며, 국제전기표준회의, 국제전기통신산업연합 등에서 기술 표준안이 지속적으로 제시되고 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반응형
728x170

[Motoroid / Latest News]

HONDA

혼다(HONDA)가 차세대 전기차 모델 전용으로 사용될 새로운 'H 마크'를 새롭게 선보였다. 

현재의 'H 마크'는 지난 1981년 당시 이전 버전에서 리뉴얼 되어 오랜 역사를 지니고 있으며, 혼다는 차세대 전기차 개발을 기념하기 위해 혼다 자동차를 상징하는 H 마크를 새롭게 디자인했다고 밝혔다.

이는 혼다의 기원을 넘어 변화를 추구하는 혼다의 의지와 끊임없이 새로운 도전과 발전을 추구하는 혼다의 기업 정신을 표현하기 위한 것이다. 

마치 두 손을 뻗은 듯한 디자인은 모빌리티의 가능성을 확대하고 혼다 전기차 사용자의 니즈에 진심으로 부응하겠다는 혼다의 약속을 나타낸다. 

완전히 새로운 'H' 마크는 혼다 0 시리즈 모델을 포함한 혼다의 차세대 전기차에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혼다는 '꿈의 힘으로 당신을 움직인다(The Power of Dreams – How we move you)'는 글로벌 브랜드 슬로건을 기반으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해당 슬로건은 사람들이 ‘시간, 공간과 같은 다양한 제약을 초월’하고 ‘스스로의 능력과 가능성을 확장’할 수 있게 지원하는 모빌리티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혼다의 모빌리티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의 꿈이 실현되도록 지원하고, 사회를 발전시키는 원동력이 되고자 하는 의지를 반영했다. 

나아가 혼다는 2050년까지 혼다와 관련된 모든 제품과 기업 활동에서 탄소 중립을 실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2040년까지 전세계 전기차 및 수소차 판매 비중을 100%로 확대’한다는 목표를 수립하고 다양한 전동화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반응형
728x170

[Motoroid / Tuning]

Manhart MH5 900

BMW M5는 BMW M을 대표하는 고성능 스포츠 모델이다. 

600마력 이상의 강력한 출력은 이미 여유가 넘치는 추분한 출력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이지만, 독일의 하드코어 전문 튜너 '만하트(MANHART)'를 만족시키긴 역부족이었던 모양새다. 

만하트는 BMW M5 컴페티션 LCI의 내외관과 핵심 부품을 크게 손봐 쉽게 범접할 수 없는 강력 슈퍼 스포츠카로 재탄생시켰다.

만하트가 선보인 새로운 튜닝카에는 '만하트 MH5 900(Manhart MH5 900)'이란 차명이 새롭게 부여됐다.

5대 한정으로 제작되는 이 특별한 M5 튜닝카는 차명에서 짐작해볼 수 있듯, 900마력 이상의 강력한 성능을 뿜어내도록 재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만하트는 자체적인 ECU 맵핑과 터보 및 인터쿨러 업그레이드, 만하트 전용 스테인리스 스틸 배기 시스템, 엔진 핵심 부품 강화 및 섀시 최적화 작업 등으로 대대적인 성능 강화를 이끌어냈다.

만하트는 차내 탑재된 V8 가솔린 터보 엔진을 손봐 최고출력을 928마력(hs), 최대토크 126.4kg.m(1,240Nm)까지 크게 끌어올렸다.

성능뿐 아니라 외관의 변화도 이뤄졌다. 만하트는 카본 소재로 제작된 전용 바디킷을 차체 곳곳에 적용해 한층 공격적이고 스포티한 외관을 완성했다.

구체적으로 새로운 디자인의 프론트 스포일러와 키드니 그릴, 프론트 에이프런, 사이드 스커트, 루프 및 리어 스포일러, 카본 리어 디퓨저 등 공기역학 성능을 향상시켜줄 파츠가 대거 적용됐다.

측면부는 무광 브론즈 액센트가 들어간 21인치 단조휠이 장착, 고성능 타이어(앞 275/30ZR21, 뒤 295/30ZR21)가 함께 장착됐다. 

제동 시스템의 경우, 고성능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 시스템 및 만하트 레터링이 새겨진 브레이크 캘리퍼 등이 적용됐다. 

실내는 광범위한 카본 장식과 만하트 전용 바닥 매트 등을 포함하는 만하트 전용 인테리어 패키지가 반영돼 눈길을 끌며, 고급 가죽 소재로 덮여졌다.

천장의 헤드라이너는 밝게 빛나는 무드등과 알칸타라 루프 라이닝이 적용돼 롤스로이스의 은하수 무드를 연상시킨다. 

만하트가 제공하는 BMW M5 컴페티션 기반의 튜닝카는 한층 강력한 퍼포먼스를 원하는 고객들에게 좋은 대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반응형
728x170

[Motoroid / Latest News]

XM3 E-테크 for all

르노코리아가 올해 하이브리드 대중화를 선언하며 선보인 'XM3 E-테크 for all'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르노코리아는 올들어 하이브리드 대중화 선언 이후, 지난 일주일 동안 계약된 르노코리아 신차 두 대 중 한 대가 'XM3 E-테크 for all'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르노코리아는 올해 하이브리드 중형 SUV 신차를 준비하며 더 많은 고객들이 르노코리아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뛰어난 성능을 경험하고 누릴 수 있도록 2,795만원부터 구매 가능한 'XM3 E-테크 for all'을 새해 첫 날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에 선보인 'XM3 E-테크 for all'은 가장 전기차에 가까운 하이브리드 구동 시스템과 최신 편의∙안전 장비가 두루 탑재된 하이브리드 모델임과 동시에 합리적인 가격대로 책정돼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르노코리아에 따르면, 새해 첫 날 공개 후 7일까지 신차 계약의 50% 이상을 점하며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계약 대수 측면에서도 최근 일주일간 하이브리드 모델 평균 계약 건수는 지난해 일일 평균 계약 건수와 비교해 900% 이상 증가치를 보였다.

XM3 E-테크 하이브리드는 르노만의 F1 노하우를 통해 200개 이상 특허를 획득한 클러치리스 멀티모드 기어박스가 듀얼 모터 시스템 및 가솔린 엔진과 결합해 높은 에너지 효율과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을 균형 있게 제공하는 점이 특징이다. 전기 모터 활용을 최대로 끌어 올리는 한편, 운행 환경에 따라 직렬, 병렬, 직병렬 방식의 하이브리드 모드를 복합적으로 모두 사용한다.

여기에 실시간 티맵을 기본 제공하는 이지 커넥트 9.3" 내비게이션 시스템은 애플 카플레이 및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 무선 연결, 차량 안에서 주문∙결제부터 수령까지 가능한 인카페이먼트, 안전지원 콜 서비스 등을 함께 지원한다.

또한 고속화 도로 및 정체구간 주행보조 등 다양한 첨단 주행 안전 보조 시스템과 편의 기능을 기본 사양으로 제공한다. 국내 KNCAP과 유로 NCAP에서 모두 최고 안전 등급을 획득하며 안전성도 검증받았다.

관련해 르노코리아 영업 및 네트워크 총괄 황재섭 전무는 "하이브리드 차량 구매를 망설이던 고객분들을 위해 최신 사양을 유지하면서도 가격 접근성은 크게 높인 XM3 E-테크 for all과 다양한 고객 맞춤 금융 상품을 준비했다"라며, "가까운 르노코리아 전시장에서 가장 전기차에 가까운 하이브리드 XM3 E-테크 for all과 3천만원 초반 합리적 가격의 패밀리 중형 SUV QM6를 함께 만나 보시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르노코리아 XM3 E-테크 for all의 가격은 친환경차 세제혜택을 반영해 RE for all 2,795만 원, INSPIRE(인스파이어) for all 3,052만 원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더 뉴 RS6 아반트 퍼포먼스

독일 아우디가 더 높은 출력과 토크 세팅으로 한층 더 다이내믹하게 진보한 초고성능 모델 '더 뉴 RS 6 아반트 퍼포먼스'를 국내 공식 출시, 본격 시판에 돌입했다. 

아우디 아반트는 가장 아름다운 왜건 디자인으로 뽑힐 정도로 유려하면서도 날렵한 외관을 자랑하는 모델로, RS 모델의 역사를 이끌어 가고 있는 아이코닉한 모델이란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탁월한 주행 성능에 왜건 디자인 특유의 여유로운 적재 공간과 RS 시그니처 디자인을 조합해 실용성과 아름다움을 극대화하여 수많은 마니아 층을 보유한 모델이기도 하다.

이에 더해 RS 모델은 아우디의 고성능 모델만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아우디AG의 자회사인 아우디 스포트에서 만들어진 초고성능 모델에 해당하며, 기술의 한계에 대한 아우디의 도전을 상징하는 아우디의 초고성능 모델 라인업에 해당한다. 

첫 출시 이후 그 어떤 RS 6 아반트 보다도 강력한 성능으로 업그레이드 된 '더 뉴 아우디 RS 6 아반트 퍼포먼스(The new Audi RS 6 Avant performance)'는 4.0리터 V8 가솔린 엔진에 대형 터보차저와 2.4바에서 2.6바로 향상된 부스트 압력이 적용, 기존 RS 6 아반트 모델 대비 엔진 출력 30마력, 토크는 5.1kg.m 늘어났다.

어떤 상황에서도 강력하고 안정적인 주행성능: 강력한 출력과 토크, 잠재력을 최대로 끌어올린 서스펜션
'더 뉴 아우디 RS 6 아반트 퍼포먼스'는 4.0리터 V8 엔진에 8단 팁트로닉 자동 변속기를 탑재하고, 최고 출력 630마력, 최대 토크는86.68kg.m의 강력한 주행성능을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3.4 초 만에 도달, 최고 속도는 305km/h(속도 리밋), 연비는 복합연비 기준 7.1km/l(도심 6.1km/l, 고속 9.0km/l)다. 

엔진룸, 인테리어, 후면부 사이의 단열을 줄여 한 차원 높은 다이내믹한 사운드를 구현해냈으며, 주행 모드를 다양하게 변경할 수 있는 '아우디 드라이브 셀렉트'와 다이내믹 라이드 컨트롤을 포함한 'RS 스포츠 서스펜션 플러스'가 적용됐다. 스포츠 디퍼렌셜은 주행성능을 향상시켜줄 뿐만 아니라 더욱 정교한 코너링을 가능하게 해, 핸들링이 한계에 부딪혔을 때에도 언더스티어를 줄여준다. 또한, 스티어링 반응이 더욱 정확해지면서 아우디 RS모델만의 정교하면서도 다이내믹한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경험할 수 있다.

외관은 아반트 왜건 디자인 특유의 세련되고 날카로운 후면 라인에 RS 시그니쳐 디자인을 균형 있게 조합해 아반트 실루엣을 가장 스포티하게 해석해 눈길을 끈다. 차량 전면과 후면의 아우디 로고와 RS 6 뱃지 외에도 그릴, 리어 디퓨저, 루프레일, 윈도우 몰딩에 블랙 패키지를 적용해 단단한 이미지를 표현했으며, 사이드 몰딩과 사이드 미러, 프론트 립, 리어 디퓨저 라인, 에어 인테이크 블레이드에는 카본 패키지가 적용됐다.

또한 22인치 5-V 스포크 트래퍼조이드 스타일의 휠과 세라믹 브레이크, 레드 캘리퍼 등은 RS 모델만의 역동적인 이미지를 잘 표현한다. 전면에는 하이빔 어시스트와 LED 조명으로 시각화 된 아우디 레이저 라이트를 포함해 일반 LED보다 높은 밝기의 촘촘하게 배열된 광선으로 보다 넓은 가시 범위를 자랑하는 ‘HD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가 탑재되었고, 헤드라이트와 테일라이트 모두에 빛의 밝기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다이내믹 턴 시그널을 적용해 가시성과 안전성을 모두 확보한 아우디의 기술력을 선보였다.

실내는 깔끔하고 단정한 윤곽선이 조화를 이룬다. 카본 트윌 인레이, 블랙 헤드라이닝이 장착된 나파 가죽 패키지가 대쉬보드 상단과 숄더에 적용됐고, 기어봉, 센터콘솔, 도어 암레스트까지 디나미카 패키지가 적용되어 스포티함과 우아함을 동시에 담아냈다.

2열 좌석 열선과 앞좌석 통풍기능이 탑재된 벌집 패턴의 발코나 가죽 RS 스포츠 시트에는 RS 로고 레드 스티칭이 적용되어 아우디 RS 모델의 시그니쳐 디자인을 잘 보여준다. 멀티컬러의 엠비언트 라이트와 앞, 뒤에 적용된 도어 엔트리 라이트 또한 실내 공간의 품격을 한층 더한다.

이와함께 높은 수준의 안전 및 편의 시스템을 탑재하여 아우디의 고성능 모델다운 편리하고 스마트한 주행경험을 선사한다. 태양광충전 무선 하이패스가 추가됐으며, 보다 편리한 주차를 도와주는 '전후방 주차 보조시스템 및 서라운드 뷰 디스플레이', '파크 어시스트 플러스'와 '360° 카메라', '프리센스 360°'가 장착됐다. 

또한 '아우디 사이드 어시스트'와 '하차 경고 시스템', 자동으로 앞차와 거리를 유지하면서 속도를 조절하는 '어댑티브 크루즈 어시스트' 기능은 운전자와 탑승자는 물론 보행자의 안전까지 고려하는 아우디의 안전에 대한 높은 기준을 잘 보여준다.

이외에도 RS 모드 전용 디스플레이를 포함한 12.3인치 '버츄얼 콕핏 플러스'와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 터치 스크린, '헤드업 디스플레이(HUD)'가 기본 탑재되어 운전자가 모든 차량 정보를 통합적이고 직관적으로 컨트롤 할 수 있다. 

아우디 스마트폰 인터페이스를 통해 운전자의 스마트폰 컨텐츠를 바로 이용할 수 있으며 ‘아우디 커넥트’ 시스템을 통해 내비게이션 및 인포테인먼트 기능과 차량제어, 긴급통화∙긴급출동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와 기능을 제공하여 더욱 여유롭고 안전한 주행을 가능하게 한다. 또 무선 충전, 4존 자동 에어컨, 앞∙뒷좌석 USB 포트, 보이스 컨트롤, 뱅앤올룹슨 3D 어드밴스드 사운드 시스템 등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도 두루 갖춰 최상의 드라이빙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차량-운전자-네트워크 간의 연결을 통해 다양한 안전∙편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우디 커넥트' 시스템을 탑재해 운전자는 마이 아우디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차량 원격 제어는 물론, 차량 상태 확인과 차량 찾기, 긴급출동 요청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아우디는 공식 딜러사를 통해 판매하는 모든 아우디 모델의 기본 보증인 '아우디 워런티(Audi Warranty)'를 5년 또는 최종 주행거리 15만km까지 보장하고 있으며, '더 뉴 아우디 RS 6 아반트 퍼포먼스'의 가격은 1억 7,550만원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