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다음달 공식 데뷔를 앞두고 테스트 중인 재규어 신형 XF 스포트 브레이크의 모습이 공개됐다. 


XF 스포트 브레이크(XF Sportbrake)는 2세대 XF모델의 왜건형으로, 트렁크 공간을 늘려 왜건만의 실용성을 극대화한 모델이다. 비록 위장막으로 가려진 모습이지만, 차량의 전반적인 실루엣은 충분히 짐작 가능하다. 



차체 뒤쪽을 길게 늘렸음에도 불구하고 어색함이 묻어나지 않으며, 매끈하고 길어 보이는 차체 바디라인으로 세단 못지않은 매력을 발산한다.


트렁크 적재공간은 600리터로 왜건 모델만의 장점을 크게 살렸고, 2열 시트까지 접게 되면 최대 1,700리터 이상까지 확보할 수 있다. 



XF 스포트 브레이크는 XF 세단과 마찬가지로 알루미늄 구조가 채택됐다. 심장으로는 2.0리터 인제니움 디젤 엔진과 3.0리터 V6 가솔린 엔진이 탑재되고, 여기에 6단 수동 변속기나 8단 자동 변속기가 함께 맞물린다. 또한, 297마력의 XF S 스포트 브레이크와 375마력의 SVR 버전도 출시될 예정이다. 



재규어는 해당 차량에 대해 '재규어만의 디자인과 넓은 실내 공간으로 실용성까지 잡은 다이나믹 스포츠 왜건'이라 설명했으며, 아우디 A6 아반트, 메르세데스-벤츠 E 클래스 에스테이트, BMW 5시리즈 투어링, 볼보 V90 등과 경쟁을 펼칠 전망이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