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Auto News]

현대차그룹

현대차그룹과 SK온이 손을 잡고 미국 전기차 시장 공략과 미래 전기차 시장 주도권 확보에 박차를 가할 전망이다. 

현대차그룹과 SK온은 29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SK그룹 본사에서 현대차그룹 기획조정실 미래성장기획실장∙EV사업부장 김흥수 부사장, SK온 최영찬 경영지원총괄 등이 참석한 가운데 북미 전기차 배터리 공급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를 체결했다.

이번 전략적 제휴(MOU)를 기반으로 양측은 현대차그룹의 미국 내 전기차 공장에 SK온 배터리를 오는 2025년 이후 공급하는 방안을 추진키로 했다. 양사는 공급 물량, 협력 형태, 공급 시점 등 구체적인 사안은 추후 논의한다는 방침이다. 

관련해 현대차그룹 기획조정실 미래성장기획실장∙EV사업부장 김흥수 부사장은 "이번 북미 지역 배터리 공급 협약으로 전기차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이라며, "양사의 협력을 통해 안정적인 공급을 바탕으로 시장 주도권을 확보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또 SK온 최영찬 경영지원총괄은 "양사간 협력은 큰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며 “북미 자동차 시장의 전동화 과정에서 양사가 확고한 위치를 점할 수 있을 것"이라 강조했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지난달 글로벌 전기차(EV) 톱 티어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미국 전용공장 설립을 공식화하고, 미국 조지아 주 브라이언 카운티에서 전기차 전용 신공장 '현대차그룹 메타플랜트 아메리카(HMGMA)' 기공식을 개최했다.

현대차그룹 메타플랜트 아메리카(HMGMA)

현대차그룹 차원의 첫 공장인 HMGMA에선 현대뿐 아니라 기아, 제네시스 등 3개 브랜드의 전기차를 생산한다. 다차종의 전기차를 탄력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춰 현지 고객의 수요에 기민하게 대응할 방침이다.

2025년 상반기부터 양산에 들어갈 HMGMA는 현대차그룹의 미국 전기차 시장 공략을 위한 핵심 거점이 될 전망이며, 대표적 선진 시장인 미국에선 2030년 전기차 84만 대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