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쎄보모빌리티가 2022 부산국제모터쇼에서 1인승 배송용 전기차 '쎄보C 밴'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에 최초 공개된 '쎄보C 밴'은 2인승 초소형 전기차 쎄보C의 조수석을 개조해 더 확장된 적재 공간을 확보하고, 음식배달 등 일상 속 다양한 소량 물품 배송에 적합하도록 개량된 모델이다.

쎄보모빌리티는 배달대행사, 소상공인 등 쎄보C의 주요 고객층인 배달업 종사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이번 모델을 선보였다고 설명했다.

쎄보C 밴은 기존 쎄보C의 장점인 높은 강성의 스페이스 프레임과 배터리 내부 소화장치, 경사로 밀림 방지 기능 등이 그대로 적용됐다. 제조사측은 쎄보C 밴이 오토바이 대비 안전한 승차 환경과 일반 자동차 대비 뛰어난 이동성 및 경제성을 갖춰 배송 종사자들에게 최적의 이동수단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차내에는 10.16kWh의 국산 리튬이온 배터리를 탑재, 1회 충전으로 약 75.4km(상온 도심 기준)를 주행할 수 있다. 

1회 완충 시간은 약 4시간이며, 가정용 220v 전기로도 충전이 가능하다. 물류 거치대는 도어라인 기울기에 맞춘 상단 기준과 적재 높이 가이드라인 등 국토교통부 안전관련 인증 기준에 맞추어 설치, 운행 중 적재 물건의 쏠림 걱정없이 안전한 배송을 돕는다. 적재 공간은 길이 89cm, 폭 46cm, 높이 48cm으로 넉넉한 공간을 확보했다. 

또 쎄보C 밴은 전기차 특성상 최근과 같은 초고유가 시기에 경제적 측면에서도 큰 강점을 갖는다. 적재 중량에 따른 편차를 제외하면 쎄보C 밴은 1천원당 주행거리가 77km(가정용 누진제 1구간 기준)로 휘발유 승용차의 10km(리터당 2,000원, 연비 20km 가정)보다 약 7.7배 경제적이다.

쎄보C 밴의 가격은 기존 '2023년형 쎄보C'보다 50만 원 낮은 1,520만 원으로 책정됐다. 원자재 가격 인상, 글로벌 물류대란 등 가격 인상 요인에도 불구, 가격 경쟁력을 높여 배송용 차량의 주고객인 소상공인들의 구매부담을 최소화하기로 했다는 것이 제조사측의 설명이다. 

신차 구매와 재구매시 혜택 100~200만 원을 적용하면 구매 지역에 따라 최소 410만 원에서 최대 872만 원에 구매 가능할 수 있다. 쎄보C 밴은 8월부터 전국 쎄보모빌리티 직영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관련해 쎄보모빌리티 박영태 대표는 "초소형 전기차 쎄보C는 자사가 직접 연구 인력을 확보하며 개발해 탄생한 차량이다"라며, "안전성과 기동성을 갖춘 이번 밴 모델은 특히 배달용 오토바이의 대체 수단으로 잘 활용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쎄보모빌리티는 2021년 4월 1일에 설립, 글로벌 부품·모듈 기업 캠시스에서 전기차 제조 사업부문을 물적분할해 자회사로 신설됐으며, 카메라모듈 사업 및 B2B 거래에 최적화된 모기업의 특성으로부터 독립성을 갖고 전기차 사업에 더욱 집중할 전망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