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현대차 인도 법인이 크레타(Creta) 부분변경 모델의 공식 디자인 티저를 공개했다. 

크레타는 인도 전략형 소형 SUV로 국내서는 판매되지 않고 있지만, 인도 시장에서 '국민차'로 불릴 정도로 큰 인기를 끌며 최고의 판매고를 올린 소형 SUV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크레타는 부분변경을 통해 더욱 강화된 상품성을 갖춰 공격적인 인도 시장 공략에 나설 전망이다. 

크레타 부분변경에서 주목되는 가장 큰 변화는 디자인 변화가 꼽힌다. 

공식 티저 이미지에 따르면 크레타 부분변경은 현대차 투싼에 반영됐던 디자인 테마를 공유, 투싼과 유사한 각진 프론트 페시아가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전면부는 헤드램프와 그릴이 통합된 파라메트릭 쥬얼 히든램프와 투싼과 유사한 파나메트릭 쥬얼 패턴의 그릴이 눈길을 끈다. 

측면부는 볼륨감이 강조된 바디라인과 새롭게 디자인된 다이아몬드 컷팅휠, 인조 스키드 플레이 등이 적용된 것을 살펴볼 수 있다. 

후면부는 전반적으로 기존 디자인 실루엣을 유지했으며, 트렁크 리드와 테일램프를 더욱 날카롭고 선명하게 다듬어 디자인 완성도를 높였다. 

실내는 7인치 디지털 클러스터와 10.25인치 크기의 디스플레이, 프리미엄 보스 사운드 시스템 등이 적용됐고, 여기에 헤드업 디스플레이, 최신 ADAS(첨단운전자주행보조 시스템), 360도 서라운드뷰 등이 새롭게 추가된다. 

파워트레인은 1.5리터 가솔린 엔진과 1.5리터 디젤엔진, 1.4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이 동일하게 탑재될 것으로 보인다. 

부분변경을 통해 제품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린 크레타가 인도 시장서 더 큰 인기를 끌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