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Photo] 

쌍용자동차를 대표하는 대형 SUV 렉스턴이 완전히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왔다. 

내외관 디자인과 주행성능첨단 커넥티드카 서비스까지 혁신적 변화로 거듭난 올 뉴 렉스턴은 비교할 수 없는 주행 경험과 플래그십 SUV의 감성적 만족감을 선사하도록 재탄생됐다. 


완전히 새로운 모습으로 거듭난 올 뉴 렉스턴은 내외관 디자인은 물론, 신규 파워트레인과 첨단 주행안전 보조시스템, 국내 최고 수준의 커넥티드카 서비스, 트로트 가수 임영웅과 배우 박성웅까지 더블 캐스팅 모델을 기용하는 등 론칭부터 홍보까지 달라진 면모를 선보이며 SUV 시장에 새 바람을 몰고 올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올 뉴 렉스턴은 앞서 시작한 사전계약 첫 날 무려 3,800여 대를 기록, 이후 지난 11일 기준 누적 5천여 대의 사전계약을 돌파하면서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다.

올 뉴 렉스턴의 매력은 디자인 호평에서 시작된다. 더 크고 웅장한 다이아몬드 셰이프 라디에이터 그릴과 듀얼 프로젝션 타입 Full LED 헤드램프 등 각 요소들이 레이어드 구조를 이루며 입체감을 통해 정통 SUV의 당당한 존재감과 도시적 세련미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다이아몬드 셰이프 라디에이터 그릴은 렉스턴 특유의 장엄한 위용과 함께 세련미고급감을 상징적으로 표현한다. 또 덩어리째 절삭 가공된 라디에이터 프레임의 견고하고 단단한 이미지에 방패 형상의 패턴을 그릴 내부에 배열하고 크롬 소재로 포인트를 줬다. 

여기에 패턴의 크기를 위치에 따라 조정하고 곡률에 따라 입체적이고 정교하게 배치함으로써 전면부의 디자인 완성도를 한층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렸다.

리어 펜더부터 강조된 사이드 캐릭터 라인은 금방이라도 달려나갈 것 같은 역동성을 표현하고 있으며매끈한 A필러와 널찍한 D필러 배치가 경쾌함과 강인함의 대조를 느낄 수 있게 한다. 20인치 스퍼터링 휠을 적용하여 플래그십 SUV의 존재감을 강조했다.

후면 디자인은 가로로 배치된 T 형상의 리어램프를 중심으로 하단의 범퍼라인을 하나의 직사각형 구도로 배치하여 안정감을루프스포일러 일체형 보조제동램프와 리어범퍼의 듀얼 테일파이프 가니시를 통해 세련된 이미지를 부여했다.

쌍용차는 프리미엄 모델의 상징 블랙 컬러를 테마로 한 스페셜 모델 ‘더 블랙(The Black)’ 트림을 함께 선보였다


올 뉴 렉스턴 '더 블랙'은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과 하이그로시 로워 범퍼가 적용되고측면 디자인에는 전용 휠아치&도어 가니시와 20인치 스퍼터링 블랙휠하이그로시 패션루프랙이 준비된다

특히 별화된 내외관 스타일링 업그레이드로 오너의 품격을 높이고, 4WD와 인피니티 오디오를 비롯한 고급 편의사양이 빈틈없이 적용됐다는 것이 제조사측의 설명이다. 

인테리어 역시 디테일을 끌어올려 상품성을 더욱 끌어올렸다. 특히 올 뉴 렉스턴은 최적의 공간 설계로 동급 최고 수준의 탑승객 편의성과 적재공간을 확보했다

최고급 나파가죽 시트는 컬러와 소재형상은 물론 최고의 안락감을 선사한다특히 장거리 주행 시에도 변함없는 편안함과 자세 안정성을 제공하며고급감을 극대화한 퀼팅 패턴이 시트와 도어트림을 비롯한 인테리어에 적용되었다.

2열 시트는 베이스와 볼스터(어깨를 감싸는 측면부사이즈를 증대하고 높이를 조절해 착좌감을 개선했으며등받이가 139도까지 리클라이닝(국내 SUV 최대)되어 최고 수준의 안락함을 누릴 수 있다


정통 SUV의 멋을 살린 4스포크 타입의 스티어링휠은 더블다이아몬드 스티치와 D컷으로 스포티 엣지를 부여했다오버헤드콘솔에 하이글로시 소재 디자인과 터치식 스위치로 스타일과 편의성을 더했다.

새로 디자인된 센터콘솔에는 컵홀더 배치를 세로 형태로 변경하고 덮개를 추가해 외관까지 깔끔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2열 탑승객을 위한 2개의 USB포트에 12V 파워아울렛을 더해 3명의 탑승객 모두 쾌적하게 모바일 기기를 사용할 수 있다.

계기반은 화려한 그래픽으로 다양한 정보를 표시하는 12.3인치 풀 디지털 클러스터로 변화했다기본적인 주행데이터는 물론 내비게이션 경로와 AVN 콘텐츠까지 운전자에게 필요한 대부분의 정보를 디스플레이함으로써 운전편의성을 높였다유저 선호에 따라 클러스터 테마를 3가지 모드 중 선택할 수 있다.

대형 SUV답게 매우 넉넉한 적재공간을 선사한다.기본 820(VDA 기준적재공간은 골프백을 가로로 4개까지 수납할 수 있고, 2열 폴딩 시 1,977ℓ로 확장된다. 2단 러기지 보드를 활용하여 다양한 형태로 변형 가능하고, 2열 더블폴딩을 통해 더욱 넓고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파워트레인은 성능과 연비 향상을 동시에 달성했다. 최고출력 202마력, 최대토크 45.0kg.m으로 각각 15마력과 2.0kg.m가, 연비는 복합연비 기준 11.6km/ℓ로 10% 가량 향상됐다. 여기에 신규 8단 자동변속기를 적용해 효율성 향상, 부드러운 변속감 및 정숙성 개선, 폭넓은 기어비로 주행 시 효율적인 RPM을 유지한다.

신규 적용 8단 자동변속기는 다단화를 통해 효율이 향상되었을 뿐 아니라 변속감이 부드럽고 정숙성이 개선되었으며폭넓은 기어비로 주행 시 효율적인 RPM을 유지한다

운전자에게 친숙하고 조작이 용이한 레버 타입의 전자식 변속 시스템(SBW: shift-by-wire)을 쌍용자동차 최초로 채택했다시동을 끄면 자동으로 P단 전환되며별도의 unlock 스위치를 배치해 오작동으로 인한 불안요소를 배제했다국내 최초로 레버 상단 디스플레이에 웰컴&굿바이 세리머니를 통해 시동 on-off 시 해당 내용을 명확하게 전달한다.

신규 적용 랙 타입(R-EPS) 스티어링 시스템은 조향감과 NVH 성능이 우수하고역시 새롭게 적용된 차동기어 잠금장치(LD, Locking Differential)의 도움을 받아 어떤 모델보다 수월하게 험로 탈출이 가능하다. 4WD 적용 시 동급 최고 3톤의 견인능력을 활용해 요트와 트레일러 견인도 문제 없다.


쌍용차의 축적된 4WD 기술력이 깃든 4WD 시스템은 평소 후륜으로 차량을 구동하여 승차감과 연비 중심의 운행을 하며노면 상태와 운전자 판단에 의해 4WD_H/L 모드를 선택하여 구동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언더보디에는 방진고무를 활용한 10개의 보디마운트(body mount)와 국내 최초 펠트(felt) 소재 휠하우스 커버등을 통해 노면소음까지 완벽하게 차단함으로써 고급세단 수준의 정숙성을 구현하였다.

또 전륜 더블위시본후륜 어드밴스드 멀티링크 서스펜션 조합을 통해 프리미엄 모델에 걸맞은 승차감은 물론 동급 최고 수준의 직진/코너링 안정성을 발휘한다

이밖에도 능동형 주행안전 보조기술인 인텔리전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IACC)을 포함하는 첨단 주행안전 보조 시스템 딥컨트롤(Deep Control)이 적용돼 국내 최고 수준의 안정성까지 갖췄다. 

앞 차량과의 안전거리를 유지하며 차로 중심으로 주행하는 IACC가 고속도로는 물론 일반도로에서도 안정적인 보조 제어를 제공한다차로 변경 시 후측방 차량과의 충돌 위험을 공고해 주는 후측방경고(BSW)는 물론 원래 차선으로 유지시킴으로써 사고를 방지하는 후측방 충돌보조(BSA) 기능까지 적용돼 있다.

이밖에도 국내최고 수준의 AI 기반 커넥티드카 시스템 인포콘(INFOCONN)이 신규적용되었다차량 시동과 공조장치 작동을 비롯한 원격제어와 보안차량 관리는 물론 국내 유일의 스트리밍 콘텐츠를 활용한 엔터테인먼트까지 전방위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새롭게 추가된 어라운드뷰의 탑재로 더욱 편리해졌다. 3D 모드에서 차량을 360도 회전하면서 주변을 확인하고일반와이드풀레인지(Full Range) 3가지 화면을 활용할 수 있다.

쌍용차 올 뉴 렉스턴의 트림별 판매가격은 럭셔리 3,695만원, 프레스티지 4,175만원, 스페셜 모델인 더 블랙 4,975만원이다. 과연 쌍용차 올 뉴 렉스턴이 괜찮은 경쟁력을 갖췄을지 100장의 사진을 통해 살펴보자.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