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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Latest News]

BMW 5시리즈

11월 수입 승용차 신규등록대수가 10월 2만 1,249대보다 11.9% 증가, 전년도 11월 2만 4,740대보다 3.9% 감소한 2만 3,784대로 집계됐다. 11월까지 누적대수 23만 9,764대는 전년 동기 24만 3,811대보다 1.7% 감소했다.

특히 지난달 BMW는 간판모델 '5시리즈'를 모델Y 다음으로 많은 1,957대 판매해 벤츠를 제치고 1위 탈환에 성공했다. 

구체적으로 11월 브랜드별 등록대수는 BMW 6,665대, 메르세데스-벤츠 5,086대, 테슬라 3,618대, 렉서스 1,370대, 볼보 1,319대, 폭스바겐 1,077대, 아우디 914대, 토요타 801대, 포르쉐 772대, 미니 616대,  랜드로버 416대, 포드 368대, 지프 168대, 쉐보레 113대, 링컨 105대, 푸조 65대, 람보르기니 61대, 혼다 54대, 폴스타 50대, 캐딜락 49대, 벤틀리 47대, GMC 24대, 롤스로이스 15대, 마세라티 11대였다.

11월 베스트셀링 모델은 테슬라 모델Y(3,048대),  BMW 5시리즈(1957대) 2위,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가 1886대로 3위를 기록했다. 트림별 판매량으로는 테슬라 모델Y 3048대, BMW 520 1,164대, 메르세데스-벤츠 E300 4매틱 718대 순이었다.

모델 트림별 인기 상위권에 오른 수입 세단 'BMW 520i'는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총 1만 422대가 판매되면서 한국수입자동차협회 회원사가 판매하는 모델 중 가장 먼저 1만대를 넘어섰다.

지난 2023년 한 해 동안 총 1만 451대가 판매됐는데, 올해에는 전년도 전체 판매량에 육박하는 실적을 약 2개월 앞당겨 달성하며 8세대 5시리즈가 보유한 탁월한 상품성을 자연스럽게 입증했다.

앞서 BMW 5시리즈는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이미 단일 모델 기준 누적 판매 1만대를 넘어서며 2024년 상반기 수입차 판매 1위에 오르기도 했다. 

BMW 5시리즈는 우수한 상품성으로 지속적인 판매 상승세를 그리고 있다. 특히 520i는 엔트리 트림임에도 불구하고 상향등 보조 기능이 적용된 어댑티브 LED 헤드라이트, 운전자가 주행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 BMW 커브드 디스플레이 및 BMW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차량의 외관 디자인을 한층 스포티하게 가꾸는 19인치 휠 등 고객 선호도가 높은 고급 사양들이 기본 탑재됐다.

차내에는 최고출력 190마력, 최대토크 31.6kg·m를 발휘하는 BMW 트윈파워 터보 엔진이 장착되며 48볼트 마일드 하이브리드 기술이 기본으로 적용된다. 48볼트 스타터-제너레이터가 출발 가속이나 추월, 정속 주행 등 상황에 따라 11마력의 추가 출력을 발휘해 가속성능과 반응성, 연료 효율면에서 엔진을 보조한다. 오토 스타트-스톱 기능이나 탄력 주행 기능 사용 시에는 재시동 시의 진동을 최소화해 한층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첨단 운전자 보조 장치도 최고 수준으로 갖췄다. BMW 520i에는 스톱 앤 고 기능이 포함된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차선 유지 보조 기능, 전후방 충돌 및 추돌 경고 시스템 등을 포함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이 기본으로 적용된다. 주차 및 후진 보조 기능, 서라운드 뷰 등이 포함된 파킹 어시스턴트 플러스 역시 기본 사양으로 제공되어 안전하고 편안한 주행을 지원한다.

배기량별 등록대수는 2,000cc 미만 10,397대(43.7%), 2,000cc~3,000cc 미만 6,857대(28.8%), 3,000cc~4,000cc 미만 724대(3.0%), 4,000cc 이상 568대(2.4%), 기타(전기차) 5,238대(22.0%)로 나타났다. 국가별로는 유럽 17,114대(72.0%), 미국 4,445대(18.7%), 일본 2,225대(9.4%) 순이었고 연료별로는 하이브리드 12,027대(50.6%), 전기 5,238대(22.0%), 가솔린 4,821대(20.3%), 플러그인하이브리드 1,243대(5.2%), 디젤 455대(1.9%) 순이었다.

구매유형별로는 2만 3,784대 중 개인구매가 1만 5,031대로 63.2%, 법인구매가 8,753대로 36.8%였다. 개인구매의 지역별 등록은 경기 4,765대(31.7%), 서울 2,999대(20.0%), 부산 918대(6.1%) 순이었고 법인구매의 지역별 등록은 부산 2,717대(31.0%), 인천 2,329대(26.6%), 경남 1,336대(15.3%) 순으로 집계됐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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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Column]

Tribute To Universo Ferrari 2024

이탈리아 페라리(FERRARI)가 지난달 15일부터 21일까지 동남아시아 3개국을 가로지르는 '트리뷰트 투 우니베르소 페라리 2024'를 진행했다. 

약 50대의 차량이 참석한 이번 행사는 태국 방콕에서 개최된 우니베르소 페라리를 기념하기 위한 것으로,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태국을 가로지르는 총 2000킬로미터의 여정으로 이뤄졌으며, 한국 고객들도 3팀이 참가해 대장정에 함께 했다.

'트리뷰트 투 우니베르소 페라리 2024(Tribute To Universo Ferrari 2024)'는 싱가포르에서의 출발행사로 공식 일정이 시작됐다. 페라리 행렬은 굉음과 함께 라이언 시티를 가로 지르면서 대장정의 서막을 알렸다. 

말레이시아에서는 페트로나스 트윈 타워를 배경으로 현대적인 우아함이 깃든 도시 쿠알라룸프르를 지나 페낭의 조지타운을 향해 북쪽으로 이동했다. 태국에서는 카놈 해변의 아름다운 해안선을 따라 주행했고, 후아 힌에 위치한 라차박티 공원으로 향했다.

대장정의 종착지는 방콕이었다. 피날레 행사에는 페라리 최고 마케팅 및 커머셜 책임자 엔리코 갈리에라가 참석했다. 이후 행렬은 태국의 페라리 공식 수입사인 카발리노 모터스에 도착했고, 이로써 투어는 마무리됐다. 

다음날 참가자들은 우니베르소 페라리에 참석, 독점적으로 공개된 최첨단 모델들을 직접 눈으로 감상했으며 브랜드의 오랜 유산을 기리는 우니베르소 페라리 갈라 디너에 초청되었다.

트리뷰트 투 우니베르소 페라리 2024는 페라리의 성능과 주행의 즐거움을 선보임과 더불어 동남아시아의 활기찬 도시들과 풍경을 탐험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매 순간 심장을 뛰게 하는 페라리의 주행 성능과 세련된 럭셔리함이 완벽하게 어우러져 참가자들에게 잊을 수 없는 경험을 선사했으며, 페라리의 독보적인 위상을 기념하는 뜻 깊은 행사로 자리매김했다.

< 트리뷰트 투 우니베르소 페라리 2024 >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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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XUS

렉서스(LEXUS)가 오는 12월 12일부터 15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공예 전문박람회인 '2024 공예트렌드페어'에 참가한다.

렉서스는 이번 전시를 통해 지식의 홍수와 인공지능의 발전으로 진짜와 가짜의 경계가 흐려지고 있는 오늘날 '진정성'의 가치를 재조명하는 브랜드 철학과 공예의 비전을 소개한다는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렉서스 부스는 광활한 들판의 바람이 넘나드는 거대한 창고를 모티브로 하여, 자연의 소재와 공예 작품들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공간으로 꾸며졌다. 이는 작품 각각의 매력을 돋보이게 하는 동시에 자연의 본질적 가치와 인간의 손길이 깃든 공예 가치를 경험하는 장으로 구성된다.

특히 '공예의 내일: 진정성의 미학'을 주제로 진행된 '2024 렉서스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어워드 수상작'을 비롯해 렉서스가 2017년부터 진행해 온 ‘렉서스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어워드’의 역사, 역대 수상작 및 주요 에디션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부스 외벽과 내부에 마련된 '타임리스 파츠 X 렉서스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존에서는 버려지는 자동차 부품을 렉서스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작가들의 손길을 거쳐 완성한 업사이클링 작품들도 만나볼 수 있다. 이는 탄소중립의 관점에서 환경과 미래를 고려한 지속 가능한 공예품으로써, 자동차 부품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한다.

부스 관람객들을 위한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다양한 혜택과 이벤트도 마련했다. 행사 기간 동안 렉서스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작품을 구매한 관람객에게는 현장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렉서스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한 관람객에게는 렉서스 영파머스 장문규 로스터의 드립백을 증정한다. 이 외에도 매일 선착순 100명을 대상으로 LCMA 페이퍼 샤쉐를 제공하고, 행사 종료 후 추첨을 통해 김혜정 작가의 작품을 선물로 증정하는 전시 리뷰 이벤트가 진행된다.

또한, 렉서스 부스를 방문한 관람객 대상으로 ‘2025 렉서스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어워드’의 주제를 최초 공개하며, 렉서스가 이어갈 공예에 대한 철학과 미래 비전을 공유할 예정이다.

관련해 이병진 렉서스코리아 부사장은 “렉서스 타쿠미들이 세심하게 자동차를 만드는 과정과 공예가들이 정성스럽게 작업하는 과정에는 공통적으로 ‘진정성’이 담겨져 있다. 이번 렉서스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전시를 통해 많은 분들이 렉서스가 추구하는 진정성의 가치를 직접 경험하시길 바란다”며 “렉서스 브랜드만의 독창적인 크래프트맨쉽 문화를 널리 알리고, 지속 가능한 공예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 전했다. 

한편, 렉서스코리아는 2017년부터 시작된 렉서스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어워드를 통해 국내 공예 분야의 신진작가를 지원하고 이들과 함께 크래프트맨쉽 문화를 만들어 가고 있다. 렉서스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작품들은 렉서스 복합문화공간 ‘커넥트투’에서 전시, 판매된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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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

메르세데스-벤츠 한성차가 '12월 윈터 페스타' 프로모션을 통해 E200 아방가르드 구매 혜택과 전 차종 구매 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구체적으로 한성차 전국 20개 전시장에서 메르세데스-벤츠 E200 아방가르드(2025년식) 구매 시 연말 최고 판매 조건을 제공한다. 

오는 31일까지 E200 아방가르드와 GLC300 4매틱 쿠페 아방가르드를 출고하는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국내 최초 중식 여성 셰프로 유명한 정지선 셰프의 중식당 ‘티엔미미’ 2인 식사권을 증정한다.

또 20일까지 한성자동차에서 신차 및 인증 중고차를 출고하는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조선펠리스 호텔 숙박 바우처, 반얀트리 스파 바우처, 뮤지컬 ‘알리딘’ 티켓, 바샤 커피 세트, 메르세데스-벤츠 곰돌이 키링, 스타벅스 기프트 카드 등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관련해 한성차 관계자는 “오직 한성자동차에서 구매하는 고객만이 누릴 수 있는 12월의 특별한 혜택을 마련했다”라며, “앞으로도 한성자동차에서 경험하는 메르세데스-벤츠 구매 여정에서 모든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 전했다.

한편, 메르세데스-벤츠 E200은 9월, 10월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판매 1위를 기록, 벤츠의 호실적을 견인한 효자 모델로 꼽힌다. 

특히 E200은 10%가 넘는 할인율로 1,000만원에 가까운 할인액을 제공, 파격 프로모션으로 큰 주목을 받았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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