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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New Car]

제네시스

제네시스는 미국 LA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24 LA 오토쇼'에서 'GV70 부분변경 모델'과 'GV70 전동화 부분변경 모델'을 선보였다.

GV70 부분변경 모델과 GV70 전동화 부분변경 모델은 제네시스의 디자인 철학인 '역동적인 우아함'을 바탕으로 정교하게 다듬어진 외장 디자인, 한국적인 '여백의 미'와 타원형 요소 중심의 독특한 인테리어 테마를 계승하면서 하이테크한 감성이 더해진 실내 공간, 고급스러운 이동 경험을 위한 다양한 감성과 편의 사양을 갖춘 차량이다.

GV70 부분변경 모델과 GV70 전동화 부분변경 모델은 MLA 기술이 적용된 헤드램프로 기술과 디자인의 조화를 완성했으며, 두 줄로 디자인된 후면부 방향지시등, 두 줄의 크롬 가니쉬 범퍼 하단부 등의 요소로 제네시스만의 두 줄 콘셉트를 극대화했다. 

이 밖에도 두 차량에는 최고 수준의 사운드를 제공하는 뱅앤올룹슨 사운드 시스템,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하나로 합친 27인치 통합형 와이드 디스플레이, 터치 타입 공조 조작계 등 첨단 사양이 탑재됐다.

특히 GV70 전동화 부분변경 모델은 이번 부분변경을 통해 새로운 형상의 지-매트릭스 패턴 크레스트 그릴과 더불어 와이드한 느낌을 주는 정제된 범퍼 디자인이 적용돼 전동화 SUV만의 세련된 감성이 한층 강조됐다.

클라우디아 마르케즈 제네시스 북미법인 COO는 "GV70는 북미 시장 출시 후 3년 만에 약 8만 5천 대가 판매될 정도로 인기 있는 모델”이라며, “북미 고객에게 새롭게 선보이는 GV70 부분변경 모델과 GV70 전동화 부분변경 모델은 차량이 가진 재미있는 주행 감성을 유지하면서도 SUV 다운 실용성과 세련된 디자인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제네시스는 내년 상반기 북미에서 GV70 부분변경 모델과 GV70 전동화 부분변경 모델의 본격 판매를 시작하며 상세한 가격과 사양을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제네시스는 12월 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LA 오토쇼에서 11,400ft2(약 1,059m2) 규모의 부스를 마련하고, GV70 부분변경 모델과 GV70 전동화 부분변경 모델을 비롯해 G70, G80, G90, GV60, GV80, GV80 쿠페 등 브랜드 전 라인업을 전시한다.

아울러 ‘GV60 마그마 콘셉트’ 차량 및 ‘마그마 갤러리’ 전시를 통해 고성능 영역으로 확장해 나가는 제네시스의 방향성을 관람객들에게 선보인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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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New Car]

AMG SL63 마누팍투어 서울 에디션

메르세데스-벤츠 한성차는 메르세데스-AMG 브랜드센터 'AMG 서울'에서 '메르세데스-AMG SL 63 4매틱+ 마누팍투어 서울 에디션'을 오는 30일까지 프로모션 판매한다고 밝혔다.

'메르세데스-AMG SL 63 4MATIC+ 마누팍투어 서울 에디션'은 메르세데스-벤츠의 전설적인 스포츠카 ‘실버 애로우’의 헤리티지를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한 한정판 모델로, 한성차가 운영하는 AMG 브랜드센터 'AMG 서울'에서 단독으로 20대 한정으로 선보인다.

차내에는 4.0리터 V 8기통 가솔린 엔진(M177)을 탑재, 최고출력 585 마력과 최대 토크 81.5kg.m, 시속 315km의 최고 속도와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3.6초만에 도달하는 가속력을 선사한다이와 함께, AMG 퍼포먼스 4MATIC+ 사륜구동 시스템과 리어 액슬 스티어링 시스템은 최적의 구동력과 민첩하고 안정적인 조향을 제공한다.

한성차는 11월30일까지 ‘메르세데스-AMG SL 63 4MATIC+ 마누팍투어 서울 에디션’ 출고 고객에게 특별 프로모션 할인 혜택을 함께 제공한다.

이 기간 동안 ‘AMG 서울’에서만 진행하는 사은품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메르세데스-AMG SL 63 4MATIC+ 마누팍투어 서울 에디션’ 출고 시 평생 무료 엔진오일 혜택과 함께 20만원 상당의 ‘메르세데스-AMG SL 모델카’를 선착순으로 증정하고, ‘AMG 서울’에서 진행하는 시승 이벤트 참여 후 구매 시 100만원 상당의 주유 상품권을 추가로 제공한다.

관련해 한성차 관계자는 “메르세데스-AMG SL 63 4MATIC+ 마누팍투어 서울 에디션은 ‘실버 애로우’ 헤리티지와 럭셔리의 정수를 담은 특별 한정판 모델”이라며, “한성자동차가 준비한 프로모션과 함께 국내 단 20대 한정판 모델의 오너가 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메르세데스-AMG SL 63 4매틱+ 마누팍투어 서울 에디션의 가격은 2억 5,774만원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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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ENESIS

고급차 브랜드 제네시스(GENESIS)가 고객들의 더 나은 자동차 생활을 위한 '선제 케어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제네시스 선제 케어 서비스는 실시간 원격 진단 기술을 활용해 차량 운행 중 발생하는 고장 및 이상 현상 등을 선제적으로 파악하고 고객에게 안내하는 서비스다.

고객은 차량 상태관련 안내를 MY GENESIS 애플리케이션 또는 문자를 통해 전달받을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안내전화와 함께 긴급출동, 견인 등 후속조치 서비스도 함께 제공받을 수 있다.

선제 케어 서비스는 차량 고장을 감지하는 ‘안심 케어’와 차량 고장 이외 단순 운행 관련 이상 상황을 감지하는 '스마트 케어'로 구성되어 있다. 제네시스는 제네시스 선제 케어 서비스를 통해 고객 불안감 해소는 물론, 보다 안전한 차량 운행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네시스는 내년부터 글로벌 주요 국가에서도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선보여 전 세계 고객들에게 향상된 차량 경험을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관련해 제네시스 브랜드 관계자는 “원격 진단 기술을 활용한 고객 케어 서비스를 당사 최초로 선보이게 되어서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관련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이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것”이라 전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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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C60 윈터 에디션

볼보(VOLVO)가 수입 SUV 판매 1위를 기념해 'XC60 윈터 에디션'을 60대 한정 출시, 오는 12월 3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 판매에 나선다.

볼보의 SUV를 대표하는 XC60은 지난해까지 글로벌 누적 판매 200만 대 이상을 기록하며 패밀리 SUV의 기준으로 자리매김한 모델이다. 지난 2017년 2세대 모델을 선보인 이후 XC60은 뛰어난 디자인과 상품성으로 '올해의 월드카'를 비롯해 수많은 상을 받으며 세계적으로 인정을 받아왔다. 지난해 말에는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가 발표한 최신 충돌 테스트 평가에서 새롭게 추가된 정면 테스트를 포함한 전 항목에서 유일하게 가장 우수한 'G' 등급을 받으며 안전한 패밀리 SUV로서의 저력을 입증하기도 했다.

특히 경쟁이 치열한 국내 프리미엄 수입 SUV 시장에서도 소비자들의 꾸준한 선택을 받으며 지난해 수입 SUV 판매량 1위에 등극한 데 이어 올해 10월까지도 수입 SUV 판매 1위 기록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에 60대 한정으로 출시되는 'XC60 윈터 에디션(XC60 Winter Edition)'의 가장 큰 특징은 기존 모델에는 없던 '에어 서스펜션'이 최초로 적용됐다는 점이다. 현재 국내에서 판매하는 볼보의 차량 중 XC90 T8 모델에만 있는 에어 서스펜션이 탑재되면서 보다 편안하고 안정적인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적재 모드 조절 기능을 통해 트렁크의 높낮이를 조절, 쉽고 편리하게 짐을 싣고 내릴 수도 있다.

XC60 윈터 에디션은 최상위 울트라 트림을 기반으로 크리스탈 화이트 펄 컬러와 앰버 시트 단일 조합으로 구성된다. 외관은 기존의 XC60과 동일하게 ‘토르의 망치’로 불리는 LED 헤드라이트와 함께 3D 형태의 아이언 마크를 통합한 라디에이터 그릴이 적용됐다. 여기에 역동적인 차체 비율을 강조하는 20인치 5-Y 스포크 블랙 다이아몬드 컷 휠은 스칸디나비아 디자인의 정수를 보여준다.

인간중심 철학이 반영된 실내는 천연 소재와 현대적인 장인 정신이 반영된 마감, 직관적인 설계로 스웨디시 프리미엄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감성 품질을 갖췄다. 특히 리니어 라임의 천연 우드 트림과 스웨덴 오레포스의 크리스탈 기어노브, 영국 하이엔드 오디오 브랜드 바워스&윌킨스의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등이 기본으로 제공돼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파워트레인은 최고 출력 300마력, 최대 토크 42.8 kg∙m의 가솔린 기반 B6 마일드 하이브리드와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 조합으로 구성된다. 여기에 레이더와 카메라, 초음파 센서로 구성된 최신의 ADAS 플랫폼이 탑재된다

또한 '통합형 티맵 인포테인먼트 서비스 2.0'을 탑재해 더욱 고도화되고 풍부한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여기에 디지털 서비스 패키지 5년 무상 제공 및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15년 무상 지원 등의 서비스도 기본으로 제공하면서 ‘타면 탈수록 새로워지는 스마트 카’의 경험을 누릴 수 있다.

관련해 볼보코리아 이윤모 대표는 "XC60 윈터 에디션은 눈길이 일상인 스웨덴 예테보리에서 생산되는 베스트셀링 XC60의 한정판 모델로 다양한 도로 상황이나 가혹한 기후 조건에서도 편안하고 안정적인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수입 SUV 판매 1위 모델인 XC60을 프리미엄 사양인 에어 서스펜션을 통해 더욱 프리미엄한 드라이빙을 직접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XC60 윈터 에디션의 판매가는 에어 서스펜션 적용을 비롯해 내외장 컬러에서 영감받은 토트백 및 명합 지갑, 기능성 플로어 매트 등 40만원 상당의 패키지를 포함한 한정판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7,650만원으로 책정됐다. 이는 비슷한 가격대의 경쟁 모델에서 찾아볼 수 없는 파격적인 구성이다. 

오는 12월 3일 오전 10시부터 볼보 디지털 숍을 통해 선착순 판매를 시작하며, 차량은 계약 순서대로 순차 출고될 예정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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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Motorsport]

현대차

현대차가 2024시즌 WRC에서 팀 역사를 새로 쓰는 기록을 작성하며 모터스포츠 강자로 등극했다.

현대차는 11월 21일부터 24일까지 일본 아이치현과 기후현에서 열린 2024 WRC 마지막 라운드를 끝으로 2024 WRC 시즌 드라이버·코드라이버 부문 우승을 달성했다.

WRC 일본 랠리는 2004년 홋카이도에서 시작해 2010년을 마지막으로 잠시 중단됐다가 2022시즌에 복귀했다. 이전에는 홋카이도를 무대로 비포장도로를 달렸던 '그레이블 랠리'였다면 지금은 일본 중부 아이치현과 기후현의 포장도로를 달리는 '타막 랠리'로 바뀌었다.

좁은 길과 많은 코너로 악명이 높은 일본 랠리는 산악 지역의 아스팔트 도로가 유럽에 비해 좁고 구불구불하며 낙엽이 덮인 구간에서는 접지력을 확보하기 어려워 높은 수준의 주행 실력이 요구되는 랠리다.

'i20 N Rally1 하이브리드' 경주차로 출전한 현대 월드랠리팀 티에리 누빌 선수는 안정적인 주행으로 무난히 랠리를 완주하며 시즌 드라이버 부문 우승을 확정하고 대장정의 피날레를 장식했다.

올 시즌 총 6번의 포디움에 올라간 티에리 누빌은 선수 경력 사상 처음으로 시즌 드라이버 부문 1위를 기록했으며 현대 월드랠리팀 소속 선수가 드라이버 부문 우승을 차지한 것도 이번이 처음이다.

2014년 현대자동차가 WRC에 복귀했을 때부터 지금까지 팀에서 활약하고 있는 티에리 누빌은 지난 3년 연속 드라이버 부문 시즌 3위를 기록한 아쉬움을 한 번에 털어내며 드라이버 챔피언 타이틀을 얻게 됐다.

코드라이버로 함께 출전해 누빌 선수와의 호흡을 자랑한 마틴 비데거 선수도 시즌 코드라이버 부문 1위에 올라 기쁨을 더했다.

나아가 현대 월드랠리팀은 선수들의 고른 활약으로 시즌 총 558점을 획득해 제조사 부문 종합 2위에 오르며 다음 시즌에 대한 전망을 밝혔다.

관련해 티에리 누빌은 "드라이버 부문 우승을 위해 오랫동안 노력했고 그 결실을 보게 되어 말로 표현할 수 없을 만큼 기쁘다"며 "함께 땀 흘린 팀 전체에 감사드리며 매번 온 힘을 다한 보상을 올해 받은 거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현대차 관계자는 "WRC 첫 드라이버 및 코드라이버 부문 우승이라는 기록을 세운 뜻깊은 시즌이었다"라며, "다음 시즌에도 멋진 모습을 모터스포츠 팬들에게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 전했다. 

한편, 2024 WRC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현대차는 브랜드 위상을 한층 끌어올림과 동시에 차량 성능 개발 및 모터스포츠 문화 발전에도 더욱 힘쓰며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전달하기 위한 여정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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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형 캠리

토요타가 '2025년형 캠리 하이브리드'를 국내 공식 출시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2025년형 캠리 하이브리드(HEV)’는 9세대 완전 변경 모델로 고객이 세단에 기대하는 본질적인 가치인 품질, 내구성 등에 초점을 두어 개발되었으며 TNGA-K 플랫폼을 기반으로 디자인, 성능 및 상품성이 대폭 강화됐다.

외관은 현대적인 감각의 실루엣을 강조한 '에너제틱 뷰티' 디자인 컨셉으로 더욱 강렬하고 역동적인 스타일로 재탄생했다. 외관 디자인은 더욱 낮고 와이드 한 모습을 강조하는 해머 헤드 디자인의 형상과 레이싱에서 영감을 받은 전면 코너의 에어벤트를 적용해 더욱 날렵하고 스포티해졌다. 

실내는 고급스러운 소재와 첨단 기술을 적용해 프리미엄 감성을 높였으며 12.3인치 멀티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와 12.3인치 터치형 센터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첨단 이미지를 강조하였다.

토요타의 최신 하이브리드 시스템인 5세대 THS가 탑재돼 엔진과 모터의 출력이 크게 개선됐다. 2.5리터 직렬 4기통 가솔린 엔진과 전기모터를 조합한 9세대 캠리의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통해 총 227마력의 시스템 출력을 발휘하며 17.1km/L(복합연비)의 연비는 유지하면서도 기존 모델 대비 가속 성능이 개선됐다. 

또한 세단의 승차감을 결정하는 NVH의 요인인 엔진 소음과 진동, 풍절음 등은 여러 보강을 통해 크게 향상되었으며 서스펜션 개선을 통해 승차감도 강화되어 더욱 조용하고 부드러운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더욱 업그레이드된 예방 안전사양 '토요타 세이프티 센스(TSS)'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토요타 커넥트' 그리고 안드로이드 오토 및 애플 카플레이가 전 트림에 기본 제공된다. 

또 앞좌석 열선 및 통풍시트, 8개의 SRS의 에어백, 파노라믹 선루프(XLE 프리미엄 그레이드), HUD(XLE 프리미엄 그레이드), 뒷좌석 열선시트(XLE 프리미엄 그레이드), 전동식 리클라이닝 리어 시트(XLE 프리미엄 그레이드), 리어 컨트롤 스위치(XLE 프리미엄 그레이드) 등 고객들이 선호하는 여러 안전 및 편의사양들이 탑재된 것이 특징이다.

이번 ‘2025년형 캠리 하이브리드’는 XLE 그레이드와 XLE 프리미엄(Premium) 그레이드, 총 2가지 그레이드로 출시, 모두 일본서 생산된다. 가격은 XLE 그레이드 4,800만원, XLE 프리미엄 그레이드 5,360만원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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