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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Tuning]

 

 

독일 VW그룹 전문 튜너 ABT 스포츠 라인이 아우디 SQ5에 적용 가능한 튜닝 패키지를 선보였다.

 

ABT 모델 전용 와이드 바디 에어로 키트와 출력을 끌어올려 줄 엔진 컨트롤 유닛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며, 덕분에 한층 과감한 외관과 성능 향상을 이끌어냈다.

 

 

새롭게 디자인된 전면부 그릴과 범퍼가 장착됐고, 사이드 스커트와 에어벤트, 리어 범퍼, 리어 스포일러 등도 새롭게 적용됐다. 날카롭게 다듬은 리어 디퓨저와 트윈 배기 머플러가 눈에 띄며, 20~22인치 크기의 세련된 디자인 휠로 멋스럽고 스포티한 외관을 완성시켰다.

 

 

ABT는 외관뿐만 아니라 엔진 성능도 끌어올렸다. ABT 엔진 컨트롤 유닛을 통해 기존 354마력에서 425마력까지 끌어올렸고, 이는 기존보다 20%나 상승한 수치다. 최대토크는 무려 56.08kg.m에 달하며, 새롭게 적용된 배기시스템은 6기통 배기음을 생생하게 전달한다.

 

 

해당 튜닝패키지는 좀 더 다이내믹하고 스포티한 디자인과 성능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ABT는 올해 초 신형 SQ7에 적용 가능한 스페셜 튜닝 패키지를 공개하기도 했다. 전면부 범퍼, 후면부 디퓨저, 루프 스포일러 등이 새롭게 적용된 것이 특징이며, 엔진 튜닝을 통해 최고출력 513마력, 최대토크 98.94kg.m까지 성능을 끌어올렸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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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New Car]

 

 

폭스바겐 차량 중에는 우리가 모르는 현지 전략형 모델이 있다. 바로 남미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탄생한 소형 세단 '비르투스(Virtus)'다.

 

 

눈치챘겠지만, 비르투스는 폭스바겐의 소형 해치백 폴로를 기반으로 제작된 소형 세단이다. 폴로 해치백의 플랫폼이 동일하게 적용되며, 전면부 디자인도 크게 다리지 않다. 차이가 있다면 휠베이스가 2.65m로 폴로보다 13cm 가량 길고, 521리터의 동급최대 적재용량을 자랑한다는 점이다.

 

 

차내에는 최고출력 117마력의 4기통 1.6리터 가솔린 엔진 또는 126마력의 1.0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이 탑재된다. 1.6 가솔린 엔진은 5단 자동 변속기, 1.0 터보 엔진은 6단 자동 변속기와 함께 맞물린다. 이 밖에도 아테온과 비슷한 디자인의 스타일리쉬 어라운드 테일램프,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적용된 듀얼 디지털 스크린 등으로 상품성을 높였다.

 

 

비르투스의 경쟁 차종은 쉐보레 프리스마, 피아트 크로노스, 토요타 야리스 세단 등의 소형 세단이다. 즉, 합리성과 경제성을 강조한 저가형 실속 모델이라는 의미다. 아쉽게도 오직 남미 시장을 위해 탄생한 모델인 만큼, 우리나라는 물론이고 유럽, 미국 등에서도 만나볼 수 없다.

 

 

비르투스는 기존 폴로 세단을 대체하게 되며, 내년 1월 중으로 남미 시장에 진출하게 될 예정이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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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Teaser]

 

 

토요타가 다음 달 1일(현지시간)부터 10일까지 열리는 2017 LA오토쇼서 공개될 예정이었던 '토요타 FT-AC 콘셉트(Future Toyota Adventure Concept)'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공개된 티저 이미지를 통해 SUV 스타일의 전략 모델이라는 사실을 짐작해볼 수 있으며, 헤드라이트와 2개의 LED 라이트바, LED 안개등의 모습을 살펴볼 수 있다. 차량의 외장 컬러는 옐로우 또는 그린 색상으로 추측되며, 루프나 사이드 미러, 휠 아치는 블랙 색상이 적용돼 투톤 컬러를 이룰 것으로 예상된다.

 

 

토요타 FT-AC 콘셉트는 지난 4월 뉴욕 모터쇼를 통해 공개된 FT-4X의 뒤를 잇는 토요타의 두 번째 오프로드 콘셉트가 될 예정이며, 토요타가 그리는 미래 오프로더의 모습을 제시 할 것으로 기대된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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