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Official]

 

 

볼보의 프리미엄 중형 SUV XC60이 유럽 충돌 테스트(이하 ANCAP)에서 별 5개를 획득하며 최고의 안전성을 입증했다.

 

ANCAP는 전면 충돌, 측면 충돌, 기둥 충돌, 후면 충돌, 보행자 안전, 안전벨트 안전도 등 총 6가지 테스트로 구성되며, 별 다섯 개 안전 등급은 최고의 안전 등급을 달성한 차량에만 부여된다.

 

 

신형 XC60은 성인 탑승자 보호 영역에서 38점 만점에 무려 37.25점을 받으며 98%라는 인상적인 점수를 기록했다. 또한 어린이 탑승자 보호 영역에서도 49점 만점에 42.86점이라는 높은 점수를 획득하며 '안전의 대명사'라는 타이틀을 굳건히 지켜냈다.

 

 

볼보 XC60이 이번 안전도 테스트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었던 요인으로는 높은 수준의 자동긴급제동시스템(AEB)과 능동적 보행자 보호 시스템 등의 각종 첨단 안전장치가 꼽힌다.

 

ANCAP 회장 제임스 굿윈(James Goodwin)은 "XC60은 성인 탑승자 보호 영역을 비롯해 여러 안전 부문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으며 최고 등급을 획득했다"고 전했다.

 

 

한편, 8년 만에 풀체인지를 거쳐 돌아온 신형 XC60은 세련된 외모와 탁월한 주행성능, 수준급 안전시스템 등으로 '세계 최고의 SUV'라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지난 9월 국내서도 출시됐다. 디젤 엔진인 D4, 가솔린 엔진인 T6 두가지 엔진으로 구성되며, 가격은 6,090~7,540만 원이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반응형
728x170

[Motoroid / Official]

 

 

세계적인 규모의 두 기업 폭스바겐 그룹과 구글이 손잡고 퀀텀기술(양자 컴퓨터) 개발에 착수한다.

 

퀀텀(Quantum)기술은 현재 정부기관과 항공 분야에서만 사용되고 있는 최첨단 미래형 컴퓨터 기술로, 양자 역학에 기반을 둔 연산 법으로 기존의 슈퍼컴퓨터보다 월등한 성능을 보인다. 폭스바겐과 구글은 현행 슈퍼컴퓨터가 수행하지 못하는 복잡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퀀텀 기술에 대한 실질적인 연구를 진행할 계획이며, 인공지능(AI) 자동차, 자율주행차 등 미래 분야에 폭넓게 반영시킬 것으로 보인다.

 

 

특히 퀀텀 기술은 미래 자동차 분야서 크게 활용될 전망이다. 새로운 알고리즘을 제시함으로써 도시교통의 흐름을 파악하고, 축적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교통 안내와 패턴 예측 등에 활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앞서 폭스바겐은 중국 베이징의 택시 1만 대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함으로써 도시의 교통 흐름을 파악한 바 있는데, 이러한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축적함으로써 최적화된 알고리즘을 제시해나간다는 계획이다.

 

이 밖에도 전기차 베터리 경량화 및 성능 개선, 시뮬레이션을 통한 자동차 구조 및 재료의 최적화 연구, 인공지능(AI) 등에 폭넓게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폭스바겐 IT 그룹 총괄 마틴 호프만(Martin Hofmann)은 '퀀텀 기술은 새로운 차원의 정보 기술을 제시하게 될 것'이라며, "퀀텀 컴퓨터를 통해 고차원적인 알고리즘, 시뮬레이션 최적화로 훨씬 복잡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 전했다.

 

이번 파트너십은 글로벌 IT기업인 구글에게도 좋은 기회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세계적인 자동차 그룹인 폭스바겐과 협력함으로써 자동차 산업에 한발 나아갈 수 있게 됐으며, 구글이 향후 자동차 분야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