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Tuning]

 

러쉬 머스탱 729

 

20년 이상의 튜닝 경력을 자랑하는 전문 튜너 러쉬(Roush)가 세계적인 튜닝카 박람회 세마쇼(SEMA)서 화려한 머스탱 튜닝카를 공개해 화제다. 과거부터 머스탱 차량에 남다른 업그레이드를 진행해온 튜너답게 이번 결과도 꽤나 파격적이다.

 

 

1970 보스 머스탱 429

 

이번 튜닝은 과거 모터스포츠에서 크게 활약하며 머스탱 신화를 만들었던 주역 '보스 머스탱 429'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됐다. 당시 보스 머스탱은 보스 302와 보스 429로 구성됐으며, 특히 보스 429모델의 경우 강력한 7.0리터 V8 보스 429 엔진이 탑재돼 유명세를 타기도 했다. 커다란 보스 429엔진이 탑재될 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특별하게 설계된 디자인 때문인지 차량 수집가들에게 독특함과 희소성을 높이 평가 받기도 한다.

 

 

 

 

해당 튜닝카의 이름은 '러쉬 머스탱 729'로 명명됐다. 흔치 않은 그래버 그린(Grabber green) 외장 컬러와 자체 제작한 커스텀 와이드 바디키트, 보센 RVS 단조 휠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해당 바디 키트는 공기 역학을 고려해 설계됐으며, 강성이 높고 가벼운 카본 소재로 제작됐다는 점도 주목해볼 만하다.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엔진 출력의 변화다. 러쉬가 제공하는 튜닝 패키지가 적용된 결과 최고출력은 700마력 이상으로 상승했다. 차내에는 5.0리터 Ti-VCT V8 엔진이 탑재됐고, Eaton TVS 슈퍼차저가 장착된 것이 출력 상승의 비결이다.

 

 

성능 개선을 위한 몇 가지 작업도 진행됐다. 3-웨이 타입의 코일 오버 서스팬션이 마련되어 일반 도로는 물론이고 서킷에서도 뛰어난 반응과 움직임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또한 브렘보 GT 시리즈 브레이크를 적용해 제동성능을 강화함으로써 고속주행에도 안정적인 감속을 할 수 있게 했다.

 

 

한편, 올해 세마쇼에는 각양각색으로 꾸며진 튜닝카가 전시돼 다양한 볼거리가 제공됐으며, 7대의 머스탱 튜닝카가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반응형
728x170

[Motoroid / Official]

 

 

전기차(EV) 초고속 충전망 구축을 위한 주요 자동차 제조사들의 움직임이 심상치 않다.

 

BMW 그룹, 다임러 AG, 포드, 폭스바겐 그룹으로 구성된 4개 그룹이 새로운 합작투자 '아이오니티(IONITY)'를 설립하고 고속충전 네트워크 구축 및 상용화에 나선 것. 파트너십에 따르면, 아이오니티는 2020년까지 400여 개의 고출력 충전소 설치를 목표로 하며, 올해 말까지 20개의 충전소를 독일-노르웨이-오스트리아 주요 고속도로에 120km 간격으로 구축, 2018년 말까지 100개 이상의 충전소를 열어 본격 네트워크 확장에 돌입할 계획이다.

 

 

아이오니티의 고출력 충전소는 최대 350kW 용량을 공급할 수 있으며, 전기 자동차의 브랜드 호환성을 보장하기 위해 복합 충전 시스템을 표준으로 한다. 이에 따라 브랜드에 상관없이 다수의 전기차를 동시다발적으로 충전 가능하며, 고출력 콤바인드 충전 시스템(CCS)을 사용해 기존보다 충전 시간을 크게 단축시킬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진다.

 

 

현재 아이오니티는 합작 투자한 4개 그룹이 동일한 지분을 가지며, 향후 다른 자동차 제조사들이 참여하게 된다면 그 규모가 더 확대될 전망이다. 인프라 구축에 참여한 관련 기업들과 정부 기관들과의 협상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음에 따라, 이번 프로젝트는 유럽 전역에 전기차 인프라 구축과 전기차 대량 보급을 촉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합작 투자에 참여한 포드 그룹 CEO 마크 필드(Mark Fields)는 "초고속 충전망 구축은 대중들이 EV를 선택하는 데 중요한 요소로 작용할 것이며, 운송 수단을 전기차로 바꾸는데 기여할 것"이라 전했다.

 

글 : 모터로이드 칼럼기획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