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미국의 슈퍼카 제조사 헤네시가 제대로 일냈다. '세상에서 가장 빠른 차'라는 타이틀을 따내기 위해 괴물 하이퍼카를 탄생시킨 것. 부가티 시론을 뛰어넘는 새로운 왕좌의 주인공, 헤네시 베놈 F5를 소개한다.



속도와 출력의 경쟁에서 승리를 쟁취하기 위해 1,000마력이라는 수치가 쉽게 거론되는 시대라 해도, 헤네시 베놈 F5가 자랑하는 수치는 전 세계를 충격과 놀라움에 빠뜨리기 충분했다. 1,600마력과 최고속도 482km/h. 이 수치가 정녕 자동차가 누릴 수 있는 영역이 맞단 말인가? 의심하고 또 의심해보지만, 부정할 수 없는 분명한 사실이다. 



베놈 F5라는 이름도 심상치가 않다. 이는 최대 풍속 510km/h를 내고 원자폭탄과 비슷한 위력을 가진 '토네이도 후지타 스케일 F5'에서 따왔으며, 헤네시 스페셜 비히클(Hennessey Special Vehicles)라는 특별 프로젝트 부서가 제작을 담당했다. 



헤네시가 손본 7.4리터 V8엔진은 최고출력 1,600마력이라는 비현실적인 힘을 뿜어내고, 7단 싱글 클러치 자동변속기가 함께 맞물려 최대토크는 179.7kg.m에 달한다. 여기에 공기역학을 고려한 외관 디자인과 1,388kg에 불과한 가벼운 차체, 카본 소재로 제작된 에어로 다이내믹 바디가 더해져 강력한 괴물이 완성됐다.



정지 상태에서 300km/h 도달까지 걸리는 시간은 고작 10초 미만, 최고속도는 무려 483km/h다. 현행 F1 레이스카보다 빠른 수준이며, 400km/h까지도 30초가 소요되지 않는다. 참고로 슈퍼카 세계의 강자로 여겨지던 부가티 시론이 300km/h 도달까지 13.6초가 걸리며, 코닉세그 아제라 RS1은 12.4초가 걸린다. 1초가 크게 여겨지는 슈퍼카 세계에서 이 정도 차이가 나버리니, 더 이상의 설명은 불필요하다.


세계에서 가장 빠른 차로 등극하게 될 베놈 F5는 전 세계 24대만 한정 생산될 예정이며, 기본 가격은 160만 달러(한화 약 18억 원), 옵션 추가 시 24억 원을 훌쩍 뛰어넘을 것으로 예상된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중국산 짝퉁 이보크라 불리는 '랜드윈드 X7'이 페이스리프트로 외관의 새로운 변화를 맞이했다. 전면부와 후면부의 디자인은 나름대로 디자인 변화가 일어난 것이 사실이지만, 측면부에서 느껴지는 이보크 짝퉁 냄새는 여전하다.


上 : 랜드윈드 X7 / 下 : 티구안


전면부는 라디에이터 그릴과 헤드램프가 각진 사각형 형태로 변경돼 이전보다 많이 평범해졌다. 이번에는 짝퉁 논란을 피할 수 있으려나 싶은것도 잠시, 폭스바겐 신형 티구안과 흡사하게 변화해 또 다른 디자인 논란을 일으키고 있다.


上 : 랜드윈드 X7 / 下 : GLC 쿠페


후면부 역시 테일램프를 중점으로 디자인 변경이 이뤄졌지만, 이번엔 벤츠 GLC 쿠페를 꼭 빼닮았다. 결과적으로 폭스바겐 티구안,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이보크, 벤츠 GLC 쿠페의 실루엣을 모두 살펴볼 수 있는 자동차가 완성된 셈이다.


上 : 랜드윈드 X7 / 下 : 이보크


다행스럽게도 겉으로 드러나지 않는 엔진 구성이나마 조금 새로워졌다. 최고출력 190마력의 성능을 내는 2.0리터 터보 엔진과 160마력의 1.5리터 가솔린 엔진이 탑재되며, 가격은 14,000파운드~11,432파운드로 한화 약 1,700~2,000만 원이다. 이는 이보크 차량 가격의 1/4 수준에 불과한 저렴한 가격이기 때문에 짝퉁 이미지를 뒤집어썼음에도 불구하고 중국에서는 꾸준한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


한편, 짝퉁 이보크 랜드윈드에 시달린 랜드로버는 디자인 침해에 관한 법정 소송에서 그치지 않고, 디자인 도용 가능성을 높이는 콘셉트카를 더 이상 내놓지 않겠다는 극단적인 입장까지 밝혔다. 이는 양산형 모델을 내놓기도 전에 중국 짝퉁차가 등장해버리는 안타까운 상황을 더 이상 보고 싶지 않다는 의미로 해석된다. 이에 따라 랜드로버는 향후 콘셉트카를 선보이지 않고 양산형 모델을 공개할 계획이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반응형
728x170

[Motoroid / Special Edition]



세상의 딱 1대뿐인 BMW의 고성능 스포츠 세단이 등장했다. 바로 'M3 30주년 아메리칸 에디션(M3 30 Years American Edition)'이다.



전 세계 1대만 제작되는 한정판 차량인 만큼 BMW 디자인웍스가 디자인 설계를 맡았으며, 세계적인 규모의 튜닝카 박람회 세마쇼(SEMA)서 모습을 드러냈다. 참고로 BMW 디자인웍스는 미국 캘리포니아와 독일 뮌헨, 중국 상하이에 거점을 두고 자동차 업계를 포함한 여러 기업들과 미래를 여는 혁신적인 디자인 솔루션을 선보이고 있는 회사다.



차량의 내·외관은 30주년 기념 모델에 걸맞은 몇 가지 특수 작업이 이뤄졌다. M3 컴페티션 패키지를 기본 장착해 역동성이 한층 강화됐으며, 붉은 장미를 연상시키는 프로즌 레드 Ⅱ 메탈릭 외장컬러가 입혀졌다.




또한 카본으로 제작된 커다란 리어 윙, 에어로 바디킷, 머플러 팁 등이 적용됐고, 앞 19인치, 뒤 20인치 크기의 스플릿-스포크 휠을 장착해 세련된 스타일을 완성시켰다. 



차내에는 3.0리터 직렬 6기통 트윈터보 엔진이 탑재돼 최고출력 451마력, 최대토크 56.1kg.m의 성능을 발휘하며, 변속기는 6단 수동 변속기가 함께 맞물린다. 강력한 성능을 뒷받침해줄 파일럿 스포트 컵 2 타이어도 추가 장착되며, 조절 가능한 스프링으로 차체를 0.2~0.8인치가량 낮출 수 있다.




맞춤 제작된 실내 인테리어는 레드, 화이트, 블루 컬러의 조화를 통해 미국 성조기를 연상시키도록 꾸며졌으며, 아메리칸 30주년 배지를 부착해 기념 에디션임을 증명했다. 해당 차량은 2017 세마쇼가 끝난 직후 단 한 명의 미국 고객에게 판매될 예정이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