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Tuning]

기아차가 이번 주 열리는 세계적인 튜닝카 박람회 '세마쇼(SEMA)'에 출품하는 세 대의 커스텀 튜닝카가 공개됐다. 



먼저, 튜너 웨스트 코스트 커스텀(West Coast Customs)이 튜닝한 스팅어를 살펴보자. 얼마 전 웨스트 코스트 커스텀은 한 장의 티저 사진을 통해 차체를 낮추고 역동적인 외관 디자인 변화에 초점을 맞춘 튜닝을 예고한 바 있는데, 바로 그 차가 '스팅어 GT 와이드 바디'다.


1970년대 클래식 GT 카에서 영감을 받아 수작업으로 제작된 해당 튜닝카는 블루 메탈릭 외장 컬러가 적용되고, 새로운 서스펜션 시스템을 통해 차체를 앞쪽 1.4인치, 뒤쪽 1.2인치가량 낮춘 것이 특징이다.



카본 에어로 바디 키트와 21인치 경량 휠이 강인한 인상을 심어주며, 특히 날카롭게 설계된 리어 디퓨저와 각진 오프 쿼드 배기 머플러가 크게 돋보인다. 실내 인테리어는 외장 컬러와 동일한 블루 컬러를 입혀 내외관의 조화를 완성시켰으며, 핸들은 알칸타라 소재를 적용해 고급 감성까지 더했다.



전혀 다른 개성으로 무장한 또 다른 스팅어 튜닝카도 공개됐다. 해당 튜닝카의 공식 명칭은 GT 페더레이션(GT Federation)으로, 화려한 오렌지 외장 컬러와 애프터마켓의 주요 부품으로 꾸며졌다는 점이 주목해볼만하다.


애프터마켓 부품들을 제공하고 있는 에어 디자인 USA(Air Design USA)의 제품들이 대거 장착됐으며, 리어 스포일러, 리어 디퓨저 등을 포함한다. 또한 20인치 크기의 TSW 휠로 스타일을 완성시켰다.



약간의 성능 개선도 이뤄졌다. 차내 탑재된 3.3리터 V6 터보 엔진을 손봐 15마력의 출력 상승을 이끌어냈으며, 쿼드-팁 고성능 배기 파이프, 고성능 Falken 타이어 등이 추가로 적용됐다.



스팅어뿐만 아니라 K7(현지명 카덴자)도 멋스럽게 꾸며졌다. 공격적이고 스포티한 분위기를 구현하기 위해 스포츠 서스펜션을 장착했으며, 20인치 크기의 휠을 끼웠다.


제트 블랙 외장 컬러에 골드 악센트를 새겨 개성을 더했고, 휠에도 블랙-골드 컬러의 조합을 완성시켰다. 실내 인테리어는 브라운 가죽 시트를 적용했으며, 스웨이드 소재로 감싼 대시보드와 도어 패널 등으로 고급스러운 실내 분위기를 완성시켰다.



한편, 매년 11월 미국에서 열리는 튜닝카 박람회 세마쇼는 세계적인 규모의 행사인 만큼, 다양하고 개성 넘치는 튜닝카들이 한 곳에 전시되어 장관을 이룬다. 현대차는 올해 아반떼 스포츠 기반의 튜닝카 'BTR 에디션', 괴물 싼타페 '락스타 에너지 싼타페', 고효율·친환경에 초점을 맞춘 '하이퍼에코닉 아이오닉'등을 출품해 관광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반응형
728x170

[Motoroid / Special Edition]



영국 럭셔리 자동차 브랜드 애스턴마틴이 퇴역을 앞둔 플래그십 GT카 '뱅퀴시'를 위해 특별한 작별 인사를 준비했다. 뱅퀴시와의 고별인사, 바로 '뱅퀴시 S 얼티밋 에디션(Vanquish S Ultimate Edition)'이다.


현행 뱅퀴시는 2세대에 해당하는 모델로, 신형 뱅퀴시는 다가오는 2019년 풀체인지를 앞두고 있다. 이에 애스턴마틴은 신형 뱅퀴시를 맞이하기에 앞서 현행 모델을 기념하는 특별 한정판을 선보이기로 했다.



전 세계 175대만 한정 판매될 예정인 얼티밋 에디션은 쿠페와 볼란테(컨버터블) 두 가지 스타일로 구성되며, 얼티밋 블랙, 그레이, 화이트 골드로 세 가지로 구성되는 컬러 테마를 특징으로 한다.



사진 속 얼티밋 블랙 테마의 경우, 전면 공기 흡입구와 사이드 실, 리어 디퓨저 등 차량 곳곳에 구릿빛 색감이 겉도는 코퍼 브론즈 컬러로 외관 포인트를 줬다. 또한 보닛 루퍼, 프론트 그릴, 사이드 에어벤트는 카본 소재를 사용해 스타일을 살렸고, 5-스포크 휠과 블랙 배기시스템, 블랙 브레이크 캘리퍼가 추가로 적용됐다.



애스턴마틴의 글로벌 세일즈 디렉터 크리스찬 마티(Christian Marti)는 "많은 사랑과 높은 평가를 얻은 뱅퀴시 S의 생산이 끝나갈 무렵, 특별 한정판 에디션으로 뱅퀴시 S의 성공을 기념하고 싶었다"라고 전했다. 또한 애스턴마틴의 디자인 총괄 마렉 라이히만(Marek Reichman)은 "얼티밋 에디션을 통해 뱅퀴시 S만의 독창적인 전통과 기술, 장인 정신의 조화를 강조했다"라며, "우리는 외관 및 실내 패키지를 하나로 묶은 세 가지 테마를 만들었고, 각각의 외장 컬러와 실내 테마를 잘 어우러 고객에게 최상의 선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신중을 기했다"고 설명했다.


뱅퀴시 S 얼티밋 에디션의 가격은 쿠페 211,995파운드(한화 약 3억 3,000만 원), 볼란테 223,995파운드(한화 약 3억 3,000만 원)으로 책정됐으며, 리미티드 에디션인 만큼 175대만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 


한편, 뱅퀴시 S는 5.9리터 V12엔진이 탑재되어 최고출력 600마력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며, 제로백(0→100km/h)은 3.5초, 최고속도는 324km/h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