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핫 중에 핫한 해치백을 흔히 '핫해치'라 부른다. 해치백 중에서도 빠르고 강력한 성능을 갖추고 있으며, 스포티한 매력까지 갖췄다. 포켓 로켓(Pocket Rocket)이라는 별칭도 있지만, 왠지 핫해치란 별칭이 입에 착 달라붙는다.

 

 

대표적인 핫해치라 하면, 폭스바겐 골프 GTI도 있고 현대가 야심차게 선보인 i30N 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올해의 시작과 더불어 뜨거운 녀석이 등장해 주목된다. 핫 중에 핫한 핫해치, 르노가 F1 모터스포츠 참가 40주년을 기념해 특별히 제작한 '클리오 RS 18'을 소개한다.

 

 

검게 칠해진 르노 엠블럼과 세련된 헤드라이트, 시크한 블랙 외장 컬러까지. 한눈에 봐도 일반 모델과는 뭔가 다르다. 앞서 F1에서 영감을 받아 설계됐다고 알려졌던 '클리오 RS220 EDC 트로피' 모델을 기반으로 제작된 해당 모델은 특별한 외장 패키지가 적용돼 눈길을 끈다. 전반적인 외관의 핵심은 블랙 컬러이며, 도어트림과 휠캡, 스포일러 등에 노란색으로 포인트를 줬다. 또한 차량의 루프에는 R.S 데칼을 새겨 가치를 더했다.

 

 

차체도 일반 모델과는 달리 낮게 세팅됐고, 한층 강화된 서스팬션이 적용됐다. 여기에 아크라포빅(Akrapovic) 배기 시스템까지 더해 듣는 즐거움까지 살려냈다. 차내에는 1.6리터 4기통 터보 엔진이 탑재돼 최고출력 217마력, 최대토크 28.57kg.m의 성능을 발휘하며, 제로백(0→100km/h)은 6.6초다.

 

 

 

르노 클리오 RS 18은 내년 초 유럽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며, 수준급 외모와 성능을 내세우며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