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중국 전기차 브랜드 바이톤이 자사의 첫 번째 전기 SUV 콘셉트를 공개했다. 


바이톤의 첫 번째 전기차는 아우디 Q5와 비슷한 크기의 중형 SUV 모델로, 미래 지향적인 분위기를 풍기는 내·외관과 최첨단 반자율 주행 시스템을 특징으로 한다. 뒤로 갈수록 매끄럽게 떨어지는 쿠페형 루프라인이 돋보이며, 밝게 빛나는 LED 헤드라이트와 간결한 테일램프도 눈에 띈다. 




실내 인테리어는 놀라울 정도로 커다란 곡면형 터치스크린(1250 x 250 mm)이 위치했고, 스티어링 휠에는 차량 기능을 제어할 수 있는 착탈식 태블릿이 부착됐다. 시트 뒤쪽에도 2열 탑승자를 위한 디스플레이가 마련됐다. 



현재 바이톤은 양산형 모델을 생산하기 위한 공장을 중국 남경에 구축하고 있으며, 2019년부터 연간 10만 대 차량을 생산해낼 전망이다. 또한 주행가능거리 300km 수준의 표준모델과 500km 수준의 롱레인지 모델 두 가지로 출시될 예정이다. 



한편, 바이톤은 중국 스타트업 퓨처 모빌리티(Future Mobility)가 론칭한 전기차 브랜드로, 퓨처 모빌리티의 공동 설립자들이 화려한 업적을 가지고 있어 기대와 주목을 받았다. BMW i8 개발을 총괄하고 20년간 BMW에서 몸담았던 카르스텐 브라이트필드, 닛산 인피니티 차이나의 전무 이사로 활약했던 대니얼 커처트, 테슬라 구매 담당 부사장으로 활약했던 스티븐 이브산이 공동 설립했으며, 텐센트 홀딩스로부터 자금까지 지원받아 '차세대 테슬라 대항마'로 떠오르고 있다. 


<디테일컷>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