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Car Life]

 

 

연인이나 가족, 동료들을 차에 태우는 일이 많아지고 차에 대한 사람들의 애착도 커지면서 차량용 방향제가 필수품으로 자리 잡고 있는 추세다. 이에 따라 종류와 모양도 많이 다양해지고 있다.

 

그렇다면, 향에 따라 운전자가 필요로 하는 효능이 다르다는 사실도 알고 있는가? 옥스퍼드 대학교 심리학과 교수 샤를 스펜스(Charles Spence)가 운전 중 발생하는 졸음, 화, 멀미, 피로 등의 문제와 이에 도움이 될만한 효능을 가진 향을 제시했다.

 

 

「 졸음 방지를 위한 - 핑크 자몽 & 계피향

 

 

졸음운전은 '도로 위의 시한폭탄'이라 불릴 정도로 큰 피해를 가져온다. 음주운전보다 치사율이 높으며, 과속운전보다 사망 확률이 2.4배 높다. 졸음운전으로 인한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졸음운전 예방 캠페인, 졸음 쉼터, 각종 편의 시설 등이 개선되고 있지만 그래도 역부족이다. 이렇게 위험한 졸음운전을 사전에 방지를 위해 핑크자몽향이나 계피향으로 실내를 가득 채우면 졸음 방지에 도움을 준다.

 

 

「 화를 다스리는데 도움이 되는 - 라벤더, 레몬향

 

 

대부분의 사람들은 운전 중 화를 내본 경험이 있을 것이다. 화를 주체하지 못하게 되면 보복운전으로 이어지게 되고, 이는 다른 운전자에게 공포감을 줄 뿐만 아니라 자칫 위험한 교통사고로 이어질 가능성도 커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평소 운전할 때 화가 많이 나는 성향이라면, 차내를 라벤더 향이나 레몬향으로 가득 채우도록 하자. 라벤더와 레몬향은 심리적 불안감 해소와 진정 효과가 있어 우울, 불안, 스트레스 등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된다.

 

 

「 멀미에 도움이 되는 - 페퍼민트

 

 

가족 중 멀미를 자주 하는 사람이 있다면, 차내 페퍼민트향을 비치해두는 것이 좋다. 페퍼민트는 정신적 피로와 우울증, 신경통 등에 효과가 뛰어나며, 멀미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 긴장 완화에는 - 솔잎향과 허브향

 

 

대부분의 초보 운전자들은 운전 중 커다란 긴장감과 부담감을 느낀다. 하지만 과도한 긴장감은 운전에 전혀 도움을 주지 않는다. 아직 운전에 능숙하지 못해 긴장감이 든다면, 솔잎향이나 허브향을 비치해두도록 하자. 이 두 향은 신경 완화와 긴장감 해소에 큰 도움을 준다. 예로부터 허브는 인간에게 유용한 식물로 간주되어 약초로 많이 사용됐으며, 정신적 안정, 긴장감 해소, 두통, 현기증 등에 효과가 있다.

 

 

「 스트레스에는 - 베르가못향과 스위트 마조람

 

 

대부분의 운전자들은 운전 중 스트레스를 받는 여러 가지 환경에 노출된다. 하지만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라 불리며, 정신적으로나 신체적으로나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친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것 같다고 느껴진다면, 베르가못향과 스위트 마조람향으로 가득 채워보자. 이 둘은 스트레스를 경감시키고 운전자의 심신 안정에 도움을 준다.

 

베르가못은 스트레스 해소와 긴장 해소에 뛰어나 목욕제로 사용되기도 하며, 스위트 마조람은 안정과 완화 작용에 탁월하며 강박관념을 멈추게 하고 부정적인 기억을 없애주며, 힘들고 지친 심신을 달래는데 도움을 준다.

 

 

샤를 스펜스 교수는 "도움을 주는 쾌적한 향을 통해 운전 중 긍정적인 효과를 이끌어 낼 수 있다"며, "많은 사람들이 냄새가 우리 마음의 상태에 미칠 수 있는 영향을 과소평가하는 것 같다. 운전 중 심리적, 육체적으로 힘들다면, 실내 향기만 바꿔도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